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몬드의 9가지 효과와 아몬드 제대로 섭취하는 법

아몬드는 다이어트효과와 노화방지 그리고 당뇨와 고혈압 같은 생활습관병의 개선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1. 다이어트 효과

아몬드는 당질이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등 다이어트를 하며 식이조절을 할 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몬드의 절반은 지질입니다. 지방이라는 뜻인데요. 지방을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것으로 알고 있으나 아몬드 지질의 대부분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리놀레산이므로 우리몸에 축적되기 어려운 지질입니다.

더군다나 무작정 칼로리만 줄인다고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므로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고 근육을 유지하면서 포화지방(트랜스지방포함)과 당분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2. 피부미용효과

아몬드에는 피부세포의 근원이 되는 단백질과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서 세포와 혈관의 탄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
그리고 기미와 주름개선에도 효과가 좋고 속살이라고 부르는 점막의 건강을 유지하는 비타민B1, B2등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피부과도 가고 좋은 화장품도 쓰지만 개선이 잘 안된다는 생각이 든다면, 아몬드를 활용해보시면 좋습니다.

3. 안티 에이징 효과

노화라는 것은 우리몸에서 발생한 활성산소에 의해서 세포가 산화되는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활성효소는 태양이나 강한 스트레스등에 의해서도 생성되지만, 우리가 호흡을 할 때도 산소의 일부가 활성 산소로 바뀝니다. 아몬드에 포함된 비타민E와 폴리페놀은 강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체내의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몸의 산화를 방지하여 노화방지에도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4. 생활 습관병의 증상 호전과 예방효과

아몬드는 혈당 개선에 도움이되는 마그네슘과 HDL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의 균형을 이루어주는 효과가 있는 올레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당뇨병과 고혈압 등 생활 습관병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로 인해서 뇌와 심장에 질병이 있고, 담배와 술의 과다섭취로 인한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당뇨병,고혈압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꼭 아몬드를 섭취하여 생활습관병의 증상 개선을 할 수 있으며 예방 또한 가능합니다.

5. 부종 감소 효과

밤이되면 몸에 붓기가 올라오거나, 양말이나 스타킹을 벗으면 그 자국이 오래가는 증상이 있는분, 그리고 하루종일 사무실에서 계속해서 책상에 앉아서 일하거나, 계속해서 한자리에 서있는 직업이라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정체가 되면 혈관에서 나온 노폐물이 우리몸의 가장 낮은 부분인 발과 종아리에 쌓이기 쉽고, 이는 곧 부종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아몬드에 들어있는 칼륨은 우리몸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붓기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일하는 틈틈이 한 두개씩이라도 아몬드를 먹으면 좋습니다.

 

 

6. 변비 해소 효과

아몬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장내의 좋은 균을 늘려서 깔끔하고 상쾌한 변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따라서 아몬드를 꾸준히 먹는다면 변비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내세균이 좋은균으로 차면 많은 건강효과를 보게되는데 아몬드가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빈혈 예방효과

빈혈은 혈액내의 산소량이 저하되어 있는 상태에서 심장박동의 증가로 인해서 현기증, 호흡곤란등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매달 생리에 의한 출현이나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며, 또한 임신이나 출산, 수유등으로 철분이 몸에서 빠져나가는 경우에도 빈혈이 오게 됩니다. 이때 영양이 풍부한 아몬드를 드시면 철분보충으로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를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과연 1회에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
1일 기준, 여성은 20개 , 남성은 22개 정도가 가장 적당하며, 아몬드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해소에도 효과적이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비타민E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체외로 잘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아몬드를 과잉섭취하면 비타민E가 체내에 축적되어 간 기능 장애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몬드에 들어있는 성분중 50%가 지질 즉 지방입니다.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으로써 생선이나 식물에 많이 포함되어서 혈중 LDL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작용과 혈압을 낮추는 효과,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지만, 지질을 과다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습니다. 이는 소화에 시간이 걸리기때문이며 너무나 과한 아몬드 섭취는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