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브라질너트의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고계십니까?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것은 이미 알고계시겠지만 그런 견과류중에서 브라질너트가 점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견과류에는 항산화작용이 포함되어있으며 견과류에 들어있는 지질은 미용과 건강에 좋은 "올레산"이라는 기름입니다.

브라질너트는 남비의 브라질, 볼리비아, 베네수엘라 등 열대우림지에서 나는데, 특히 지역도 한정적이어서 아마존유역에서만 나고 인공재배는 불가능한 천연의 견과류입니다.
견과류라고 하면 "아몬드"가 가장 익순하게 보이는데요, 아마도 브라질너트를 처음 보셨다면 그 크기에 깜짝 놀라셨을 수도 있습니다. 맛은 혹시라도 마카다미아를 드셔본 분이시라면 브라질너트를 맛 본 순간 마카다미아를 떠올리실 수 있습니다. 

이 브라질너트는 촉촉하고 버터처럼 진한 맛이 특징이라서 브라질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브라질너트는 옛부터 식용으로 애용 되어왔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의 5가지 효능

브라질너트는 인간이 필요로 하는 5대 영양소 즉,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비타민, 미네랄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네랄은 칼슘, 마그네슘, 칼륨, 셀레늄, 인, 철, 망간, 아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B도 풍부합니다.
이중에 셀레늄은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안티에이징 효과

브라질너트에는 중요한 미네랄이 많이 있지만, 이중에서 셀레늄은 강한 항산화작용을 가지고 있으므로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공복을 느낄 때 조금 먹는것으로 포만감이 느껴지므로 다이어트 간식에도 좋습니다.

2. 뇌 활성화 효과

브라질너트는 풍부한 미네랄이 포함되어있는데 셀레늄과 마그네슘 그리고 칼슘과 아연은 뇌를 활성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시험보기전이나 프리젠테이션 전에 한두알 먹으면 기억력과 아이디어에 도움을 줍니다.

3. 양질의 단백질로 피로 회복 효과

브라질너트는 고기나 생선에 필적할만한 양질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B군은 물론 아미노산 20여종류가 포함되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운동전에 섭취하면 근력저하와 근육에 손사이 가는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면역력 향상 효과

우리가 병에 걸리는 것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고 싶으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라질너트에 포함된 항산화 물질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으므로 1개 먹는 것만으로도 하루 필요한 셀레늄 섭취량을 충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셀레늄은 체내에서 만들어낼 수가 없기때문에 음식으로부터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5. 당뇨병, 고혈압 등의 생활습관병의 예방 효과

브라질너트에 포함된 지질성분은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몸에 유익한 지방입니다.
주로 오메가6를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으며 올레산이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지질은 혈액 속의 나쁜 LDL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좋은 HDL콜레스테롤을 늘려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등 생활습관병 예방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브라질너트 섭취시 주의할 점

브라질너트에 포함된 영양소는 대부분의 병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브라질너트에 포함된 셀레늄의 양을 보면, 1개에 100ug가 들어있습니다.(필요 최적의 셀레늄양은 30~60ug)
이는 마늘과 비교해보면 마늘은 100g당 14ug가 들어있기 때문에 브라질너트와 비슷한 양을 섭취하려면 마을을 8개정도 먹어야 합니다.

따라서 견과류는 칼로리가 상당하기 때문에 브라질너트는 하루 1개가 가장 적당합니다. 크기도 크거니와 많이 먹으면 속이 안좋아지고 설사를 할 수도 있으니 1개 정도만 약처럼 먹으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