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뇌경색

뇌경색은 뇌에 혈액공급이 부족하여 뇌의 일부가 괴사하는 현상으로 이는 잦은 육식과 패스트푸드 때문에, 고단백 고지방의 식사를 반복한 결과로 뇌혈관이 좁아져 생긴 병입니다.

 

 

고혈압

혈압이 정상보다 높은 현상을 고혈압이라고 하는데 콜레스테롤이 끼어 좁아진 혈관으로 피를 보내기 위해서 심장이 높은 압력으로 펌프질을 하기 때문에 부하을 주고, 마치 근력운동을 하듯이 심장이 부하가 많이 걸리는 운동을 하다보니까 부하를 견디기 위해 심장이 점차 비대해지고, 비대해진 심장은 근육이 커지는 몸의 다른 신체부위와 달리 기능은 심각하게 나빠집니다.

이런 현상의 원인으로는 역시 잦은 육식과 패스트푸드 등에 의해 고지방 또는 콜레스테롤의 과잉섭취로 혈관벽이 두꺼워져 피가 잘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몸 전체에 피를 보내기 위해 아드레날린이란 호르몬이 분비되고, 이 호르몬에 의해 심장의 압력이 가중되어 좁은 혈관으로 피를 보내기 때문에 비정상적인 부담을 심장과 혈관에서 받게 됩니다.

동맥경화


심장에서 피를 온몸의 세포로 내보내는 동맥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어 혈관벽이 두꺼워지고 경화되는 현상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피를 뇌와 온몸의 세포에 보내자면 자율신경은 혈압을 높여야 하고, 혈압을 높여서 피를 억지로 공급하게 됩니다. 이때 혈관이 신축성있게 반응하여 혈관 폭을 확장시켜주어야 하는데 혈관이 콜레스테롤로 경화(굳어져)되어 있어 이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현상이 동맥경화 입니다.

 

 

뇌졸중(뇌출혈, 뇌혈전증, 뇌색전증)

뇌졸중은 뇌출혈, 뇌혈전증, 뇌색전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뇌출혈은 혈압이 상승하는 데 비례하여 혈압을 수용하지 못할 때, 뇌의 미세혈관이 터져서 피가 혈관 밖으로 새는 현상이며, 출혈량이 많으면 혼수상태에 빠지고, 더 심하면 사망합니다. 

뇌혈전증은 뇌혈관에 혈전(피딱지)이 생겨, 피가 통하지 못해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뇌색전증은 심장 안에서 혈전 조각이 떨어져 나와 혈관을 돌아다니다가 좁은 뇌혈관을 막아서 생기는 증상이다.


관상동맥 질환(협심증)

심장을 둘러싼 동맥은 마치 왕관 모양으로 지나간다 하여 왕관의 형상 즉 관상동맥이라 합니다. 심장에 산소 및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을 하는 동맥으로, 이 혈관이 막히게 되면 심장마비 등의 원인이 되며, 서구사회에서는 제1의 사망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관상동맥에 콜레스테롤이 끼어 동맥이 좁아졌을 뿐만 아니라 식이세포가 콜레스테롤을 먹었을 때도 혈과이 좁다보니까 빠져나가지 못하고, 혈관 벽에 붙어서 쌓이게 되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병입니다.


 

병의 원인

원인은 현대인의 식습관대로 패스트푸드와 잦은 육식으로 인해서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어 피가 잘 흐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혈관이라는 것은 반 이상 좁아져야 고혈압 증세를 느낄 수 있으며 심지어 90%가 막혀도 자각증상이 없을 때가 많습니다.



또한 몸이 비대해지면 혈관역시 좁아지고, 더 나아가 비대해진 몸의 세포에 피를 보내기 위해 혈압을 높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몸이 마른사람도 식습관이 안좋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혈관에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축적되어 고혈압이 생깁니다.

콜레스테롤은 동물성 기름에만 있고, 식물성 기름에는 없지만 식물성 기름도 많이 먹으면 해롭습니다. 샐러드를 먹을 때 올리브유가 좋다고 너무 많이 흥건하게 먹으면 역시 콜레스테롤이 과다하게 생성될 수 있습니다. 

 

 

 



치료

병원에 가서 치료하는 것은 현대의학에서 너무나도 잘 마련을 해놓았습니다. 혈관 안으로 도관을 넣어서 막힌 곳을 찾아 혈관을 확장시키는 스텐트 시술부터 혈압을 낮춰주는 혈압약도 부작용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관상동맥 질환이 심하다면 혈관 우회술도 가능합니다. 아예 인공심장도 상당한 발전을 한 상태입니다.

자연식으로 천천히 치료를 해보고 싶다면, 생식을 하고 이것이 어렵다면 현미밥에 생채소를 먹되 염분을 아예 안먹거나 맛이 없다면 조금 첨가하면서 차차 줄여야 합니다. 생채소를 1년 이상 한끼 500g 정도를 먹으면, 심장, 뇌 등의 혈관 벽에 끼어있던 콜레스테롤이 신기하게도 전부 세척이 되어 원상회복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고혈압에는 생땅콩을 먹으면 치료가 빠르고 확실합니다. 생땅콩을 쌈을 싸서 먹으며 먹기 좋습니다. 

처음에는 조금씩 먹다가 차차 늘려서 한끼에 다섯 쌈 정도 먹으면 포만감 또한 훌륭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