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이닝 풀 허브에서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

-

이더리움 채굴하능 방법

마이닝 풀 허브는 개인 피시로 채굴(마이닝)을 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인데요. 간단하게 알아보면 컴퓨팅 파워가 작은 여러 개인이 모여서 풀(pool)을 형성한 다음에 채굴을 하는 것으로 풀을 만든 쪽에 수수료를 내게 되어있지만 마이닝 풀 허브의 경우 수수료가 0.9%로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이닝 풀 허브에서 여러 가지 코인을 선택해서 채굴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 이더리움을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닝 풀허브 회원 가입하기

마이닝 풀 허브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보면 오른쪽에 자세하기 설명해놓은 간단한 채굴 방법이 있습니다.

 

총 4개의 절차로 되어있는데 제일 먼저 1. 회원 가입하기가 시작입니다. 왼쪽에 있는 "회원가입"을 누릅니다.

 

마이닝하는 행위 자체에 문제는 없지만 마이닝을 해서 풀에 모아놓기 때문에 누군가 해킹을 시도할 가능성이 분명히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 가입할 때부터 주의사항이 하나 뜨는데요. 바로 "이미 사용 중인 이메일은 계청 탈취에 악용될 수 있다"입니다. 따라서 아무도 모르는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쓰던 이메일이 아닌 새로운 이메일을 만들어야 하므로 구글 계정 만들기(이메일 생성)를 참고해서 이메일을 만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메일을 만들었으면 아래 "아이디"에 방금 새로 만든 구글 이메일을 입력하고 암호를 두 번 입력해서 만들고 그 밑에 이메일과 이메일 다시 입력도 방금 만든 구글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핀 번호는 숫자 4자리 (절대 잊으면 안 됩니다)를 입력하고 이용약관 옆에 있는 엑스표를 눌러서 체크표시로 만듭니다.

 

이용약관 옆에 엑스 표시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체크표시로 바뀌는데요. 이제 오른쪽에 회원가입을 눌러서 절차를 완료합니다.

 

자동환전 코인 지정

마이닝 풀 허브에 로그인을 하면 아래처럼 "로그아웃"이라고 쓰여있을 것입니다. 이제 밑에 밑에 있는 "자동환전"을 누릅니다.

 

여기서는 코인 자동환전을 이더리움으로 해놓았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어떤 코인을 채굴하더라도 결과적으로 이더리움으로 자동 환전돼서 본인 계정에 쌓이게 됩니다. 만약 다른 코인도 남게 하고 싶으면 오른쪽에 ON 되어있는 것을 OFF로 바꾸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빗골(비트코인골드)와 비캐(비트코인 캐시)를 남기고 싶으면 두 개 모두 OFF로 해놓으면 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겠죠. 자동환전을 해놓고 하나의 코인으로 통일을 하면 0.3%의 수수료가 부과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자동환전 코인을 지정했으면 "자동 환전 코인을 지정" 버튼을 누릅니다.

 

채굴을 시작하기(채굴하는 방법 알아보기)

간단한 채굴 방법이라고 하는 3번을 보면 "채굴을 시작하세요"가 있는데요. 총 3개의 채굴 방법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우선 "단순 코인 채굴"로 "왼쪽 아래 표에서 원하는 코인 옆에 쓰여있는 포트 번호를 확인하세요. 알맞은 마이너를 이용해서 해당 포트로 바로 채굴하시면 됩니다"라고 쓰여있지요? 아래에서 "왼쪽 아래 표"를 보겠습니다.

 

채굴 코인을 이더리움(Ethereum)은 포트 번호가 17020이네요. 하지만 단순 코인 채굴을 할 것이므로 이 포트번호는 지금은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이닝 풀 허브 홈페이지 화면 왼쪽에서 화살표 친 이더리움(Ethereum)을 누릅니다.

 

 

이더리움(Ethereum: ETH) 풀 화면이 나오면 밑으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b. AMD/NVIDIA 에 있는 피닉스 마이너를 사용할 예정인데요. 다운로드에 있는 PhoenixMiner Windows를 누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스크롤을 밑으로 내립니다.

 

화면을 내리다 보면 1. Quick start 밑에 메가(mega.nz/***)를 누르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쿠키는 허용하시면 됩니다.

 

2021년 2월 말 기준 5.5c가 최신 버전입니다. 다운로드하는 목록 중에서 "피닉스 마이너 5.5c 윈도"버전을 두 번 눌러서 다운로드합니다.

 

화면 왼쪽 밑에 보면 파일이 오는 상황이 보이는데요. 파일크기도 작기 때문에 순식간에 오게 됩니다.

 

파일 위치를 잘 기억하고 파일을 저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라면 왼쪽 밑에 온 파일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 파일을 눌러서 압축을 풉니다.

 

알집이 설치되어 있다면 의심되는 파일이 포함되어 있다고 할 텐데요. 그냥 "예"를 누릅니다.

 

피닉스 마이너 5.5c 버전이 압축이 풀렸습니다. 이제 두 번 눌러서 폴더 안으로 들어갑니다.

 

파일 목록을 보면 맨 밑에 start_miner가 있고 그 밑에 start_miner_etc가 있는데요. etc는 기타 등등이 아니고 이더리움 클래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start_miner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편집"을 누릅니다.

 

위 화면처럼 메모장이 열리면서 배치파일(bat)의 세팅이 나올 텐데요. 모두 삭제를 하여서 빈칸으로 만듭니다.

 

다시 마이닝 풀 허브 화면으로 돌아와서 피닉스 마이너 밑에 있는 "설정 예시" 내용을 복사합니다.

 

 

 

복사한 내용을 start_miner 배치파일을 편집 중인 메모장에 붙여 넣기를 하는데요. 여기서 username과 workername을 수정해야 합니다(중요)

 

 

마이닝 풀 허브 홈페이지에서 "허브 마이너"를 누르고 마이너 추가에서 마이너 이름과 마이너 암호를 만들고 "마이너 추가"를 누릅니다. 그리고 생기는 4번과 5번이 각각 username과 workername입니다. 

 

이제 유저네임(username)과 워커네임(workername)을 알았으니 배치파일 메모장에서 바꾸고 저장을 합니다. 메모장을 닫는다고 엑스표(닫기)를 눌러도 저장할 것이냐고 물어볼 텐데요. 어찌 되었든 유저네임과 워커 네임이 입력된 상태를 저장하고 끝냅니다.

 

이제 start_miner를 두 번 눌러서 실행을 해줍니다.

 

까만 창이 열리면서 무언가 시작이 되는데요. windows Defender 방화벽 경고가 뜨면 "액세스 허용"을 눌러줍니다.

 

이제 위 그림처럼 해시값이 나오면서 채굴을 하게 됩니다. 현재 이 컴퓨터는 24 정도 나오는데요. 그래픽카드 3070 정도 사용하시면 50 이상 나오게 됩니다.

채굴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채굴을 시작했으면 채굴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하겠죠? 

 

마이닝 풀 허브 홈페이지 왼쪽에 풀 중에서 Ethereum(이더리움)을 누릅니다.

 

 

이더리움 풀에 "내 계정"이 보이고 그 밑에 대시보드, 지갑, 마이너, 그래프 , 거래내역이 있습니다. 여기서 "대시보드"를 누릅니다.

 

해시 파워가 28.63이 나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오른쪽 밑에 날짜를 보면 오늘 날짜로 0.00000480을 적립하였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채굴하면 얼마나 벌 수 있는데?

그러면 과연 얼마를 벌 수 있을까? 궁금하시겠죠? 그래픽 카드의 종류로 얼마의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마이너캘큐레이터라는 곳으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채산성 계산 밑에 있는 채산성 계산하러 가기를 눌러봅니다.

 

이더리움(ETH)과 이더리움 클래식(ETC) 그리고 레이븐(RVN) 코인의 채산성을 계산해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이더리움을 눌러보겠습니다.(이더리움을 캐고 있으니까요~)

 

어찌 보면 간단한 계산 사이트인데요. 각 제조사(엔비디아, AMD) 별로 그래픽 카드의 해시 파워를 대략적으로 세팅해놓은 것입니다. 현재 달려있는 그래픽 카드는 1660 super인데요. 한번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1660 super를 누르면 위에 해시값이 29가 표시되는데요. 이상태로 "계산하기"를 누릅니다.

 

29 해시 파워의 수익은 30일 기준 10만 원이 조금 넘고 1년이면 126만 원 정도가 됩니다. 물론 이것은 업비트의 현재 가격 기준으로 계산되는 것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을 때의 업비트 기준 이더리움 가격은 2178000원이었습니다. 즉 이더리움 가격이 200만 원 정도를 유지한다면 1660 슈퍼(29 해시 파워)로 월 10만 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전기세는 따로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혹시 업비트 회원가입 및 원화 입금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회원가입 방법 및 원화 입금방법(feat. K뱅크)

업비트 회원가입 방법 upbit 회원가입 및 원화 입금방법 비트코인이 폭등을 하고 있으니까 자연스레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과거 2018년에 2800만원까지 올랐다가 최저 32

gdoomin.com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이면서 가장 핫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지포스 3090은 현재 가격이 342만 원인데요. 이 그래픽 카드의 해시 파워는 얼마일까요?

 

3090의 해시 파워는 100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상태에서 "계산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100 해시 파워로 채굴을 할 경우 30일 채산성은 36만 원이고 1년은 438만 원입니다. 현재 342만 원 하는 그래픽 카드의 본전을 뽑으려고 한다면 10달 정도 돌려야 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물론 전기료는 별도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진처럼 6개의 그래픽 카드를 장착한 채굴기가 나오게 된 것이며, 이 6개가 모두 3090이라면 월 215만 원의 코인(이더리움)을 채굴하게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힘겹게 채굴을 했는데 해커에게 뺏기면 허무하겠죠? 홈페이지에서 "정보 수정"을 눌러서 OTP 활성화를 꼭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마이닝 풀 허브(Mining pool hub)에서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그에 채굴방법이 기술되어있지 않아서 자세히 써놓은 것이며 이 방법대로 하면 피시를 잘 모르는 분들도 충분히 따라 하실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만약에 이 글을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이 글 왼쪽 밑에 있는 공감 옆 공유 버튼을 누르셔서 카카오톡으로 공유하시면 지인분도 마이닝 풀 허브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비트코인(BTC) 무료채굴 하는방법(feat. 크립토탭)

비트코인(BTC) 무료 채굴(Free Mining)하는 방법(feat. 크립토 탭) 크립토 탭 소개 암호화폐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을 하더라도 상징성이 있는 BTC(비트코인)과 2등인 이더리움(ETH)은 남을 것이

ideainven.tistory.com

 

 

이더마인으로 이더리움 채굴하기(채굴 초보도 따라할 수 있어요)

이더리움 채굴 이더마인(Ethermine)으로 하기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즉 암호화폐는 채굴을 하는 방식의 코인인데요.(코인 이름을 누르면 현재시세-업비트기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채굴을 할 때

ideainven.tistory.com

 

 

HiveOS(하이브)로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 완전 채린이도 초보도 따라할 수 있어요.

HiveOS로 가볍게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 하이브로 이더리움 채굴하는 법 하이브OS라고 들어보셨습니까? HiveOS라고도 하는데요. 채굴 좀 한다고 하면 사용하는 OS인데요. 리눅스 계열이며 완전히

ideainven.tistory.com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코인 만드는 법 쉽게 따라하기 (이보다 더 쉬울 순 없어요)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코인 만들기 쉽게 따라 하기 암호화폐 코인 만드는 법 무작정 따라 하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이미 알고 계시는 상황이라고 가정하고 정

ideainven.tistory.com

 

 

아하토큰(AHT) 무료획득 및 채굴방법, 출첵만으로 16만원

아하토큰(AHT) 무료로 받는 방법과 출첵만으로 16만 원 벌기 최근 비트코인이 6천5백만원까지 오른 적이 있습니다. 현재(2021년 2월 25일) 기준으로 5600만 원 정도 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이 이렇게

ideainven.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