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밀크 코인(Milk) 업비트로 출금하는 방법

국내의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상장된 코인중에 밀크(MLK)라는 코인이 있습니다. 밀크 코인은 특히 "여행과 여가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서비스들을 블록체인을 통해서 연결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현재 한국의 유니콘 기업인 "야놀자"를 시작으로 항공, 면세, 모바일 쇼핑, 모빌리티 등 다양한 기업들이 서비스 파트너로 있으며 "여행"이라는 주제와 관련된 해외 기업들의 참여를 위한 협의도 진행하고 있는 코인입니다. 코로나로 억눌려 있는 여행에 대한 수요가 코로나가 종식이 되면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비전이 있는 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밀크코인은 현재 국내 거래소에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에 상장이 되어있으며 해외거래소에는 홍콩에 있는 쿠코인에 상장되어있습니다. 밀크코인도 김프(김치 프리미엄이 10%정도 있네요).

밀크 코인 앱에 가입해서 이미 출석체크와 야놀자 및 신세계면세점 인증을 해서 4 밀크를 얻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밀크 코인을 업비트로 이동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업비트 거래소에 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가입절차는 간단하니 업비트 가입하기를 보시고 가입하시면 되시고요. 업비트를 가입하셨다면 이제 밀크 코인을 업비트로 이동시켜보겠습니다.

또한 혹시 아직 밀크코인 앱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안드로이드와 애플아이폰은 아래의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구글플레이 밀크앱 설치링크

애플 앱스토어 밀크앱 설치링크

 

밀크코인 업비트로 출금하기

"출금"을 한다고 하니까 많이들 혼동하시는 게 "실제 은행의 계좌로 출금을 한다와 암호화폐(가상화폐)를 출금을 한다"인데요. 암호화폐는 은행의 계좌와 달리 진짜로 "암호"처럼 생긴 주소로 입출금을 진행합니다.

밀크코인의 현재 시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ㅇ 업비트 밀크코인 실시간 시세
ㅇ 빗썸 밀크코인 실시간 시세

ㅇ 코인원 밀크코인 실시간 시세

ㅇ 쿠코인(해외거래소) 밀크코인 실시간 시세(비트코인 마켓)

밀크 앱을 실행하고 밀크 코인이 적힌 곳을 터치합니다. (3월 9일 날은 거의 5000원까지 갔던 코인인데 많이 작아졌네요. 언젠가는 다시 5000원까지 가길 바랍니다.) 그러면 오른쪽처럼 "밀크 월렛(밀크 지갑)"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보내기"를 누릅니다.

 

세 개의 빈칸이 나오는데요. 위에 두 개가 중요하고 밑에 "메모"는 자기가 알아보기 쉽게 쓰시면 됩니다. 그럼 "보낼 주소"는 어디서 알아내느냐?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업비트 앱을 열고 밑에 있는 메뉴 중에 "입출금"을 누르고 코인 목록에서 "밀크"를 찾아서 누릅니다.

 

현재 저의 밀크 지갑에는 10 밀크가 들어있습니다. 보유 수량과 출금 가능 금액을 비교해보면 업비트에서 밀크를 출금할 경우 0.5 밀크(약 1420원) 수수료가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금은 무료입니다. (밀크 앱에서는 수수료가 없어요). "입금하기"를 누르면 오른쪽처럼 주소가 생성이 되는데요. 여기서 "주소복사"를 누릅니다. 여기서 매우 중요한 말이 나옵니다. "1 밀크 미만 즉 0.9, 0.5 이런 숫자의 밀크를 입금하면 반영이 안 됩니다. 절대로 1 밀크 미만은 입금하지 마세요"

 

업비트에서 "주소복사"를 누르면 아래처럼 MLK입금 주소가 복사되었다고 나옵니다. "닫기"를 누르시고 원래 밀크 앱으로 돌아가서 밀크 월렛 화면의 첫 번째 빈칸에 복사한 입금 주소를 붙여 넣게 하고 보내는 수량은 현재 가지고 있는 수량을 입력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1 밀크 미만 즉 0.9 이하는 입금이 안됩니다. 반드시 1 밀크 이상을 보내셔야 합니다. 메모는 "미역"으로 기입했습니다. 밀크의 미국식 발음이 미역이라고 하더군요. 빈칸을 모두 입력했으면 "보내기"를 누릅니다.

 

한번 더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라고 합니다. 앞뒤에 있는 영문과 숫자가 맞는지 눈으로 한번 더 확인하시고 "네"를 누르면 밀크 앱 가입 당시 만든 핀번호를 입력합니다.

 

드디어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가 보입니다. 실제로 앱의 메인화면을 보면 아까 있던 밀크가 사라졌습니다.(전송이 완료된 시간 18:09분)

 

업비트 앱에서 확인하기

밀크 앱에서 사라진 4 밀크는 업비트를 실행해보면 입금 진행 중인 것을 보실 수 있고요. 1분 정도 지나면 "입금완료"가 되면서 10 밀크였던 보유 수량이 14 밀크로 변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거래소에서 판매도 가능하고 원화가 되면 원화 출금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밀크 앱에 있는 밀크를 업비트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빠른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Crypto(암호화폐)] - 도지 코인(Doge) 무료로 채굴하는 방법

[Crypto(암호화폐)] - 아하 토큰(AHT) 무료 획득 및 채굴방법, 출첵만으로 16만 원

[Crypto(암호화폐)] - 이더 마인으로 이더리움 채굴하기(채굴 초보도 따라 할 수 있어요)

[Crypto(암호화폐)] - 페이팔 코인 이니셔티브 Q(Initiative Q) 무료 배포 및 가입방법 쉽게 설명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