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별 브랜드별 바이오스(bios, CMOS Setup)진입키 정리

컴퓨터를 부팅할 때 바이오스(CMOS Setup)로 진입을 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어떤 키를 눌러야 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 화면에서 친절하게 잠깐 보여주지만 그걸 놓치고 윈도우까지 들어갔다가 다시 또 재부팅을 하면서 바이오스 진입을 시도할 때가 있는데요. 그나마 바이오스 공급자(award, phoenix, AMI 등)를 알면 더 편하게 할 수 있지만 노트북 회사별로도 또 다르기 때문에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각 바이오스 공급자별로 바이오스 진입키뿐만 아니라 각 노트북브랜드별로 바이오스 진입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하시다면 "컨트롤+F"로 노트북 브랜드명을 검색(한글 또는 영어)하셔도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구성을 해놓았습니다. 

 

바이오스 공급자별 바이오스 진입키

Award Bios

어워드 바이오스는 2가지 방법으로 들어갑니다. "Del"키 또는 "CTRL(컨트롤)+ALT(알트)+ESC"

Award Software 바이오스

AMD(Advanced Micro Devices)

에이엠디(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스)바이오스의 진입키는 "F1"입니다.

 

Phoenix Bios

피닉스 바이오스(간혹 포에닉스라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던데요. 불사조라는 뜻의 피닉스입니다.)는 진입키가 "CTRL(컨트롤)+ALT(알트)+INS(인서트)" 입니다.

 

AMI(American Megatrends)

아미바이오스(아메리칸 메가트렌드)는 바이오스 진입키가 "Del(딜리트)" 입니다.

여기까지 해서 주로 데스크탑에서 쓰이는 바이오스의 진입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아래에서 부터는 노트북을 포함한 브랜드 피시의 바이오스 진입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포함 컴퓨터 브랜드별 바이오스 진입키

대부분의 컴퓨터(노트북)을 만드는 제조사들은 자신들이 조립한 컴퓨터 시스템이 보다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바이오스를 맞춤형으로 변경을 합니다. 어떤 노트북에서는 바이오스에 들어가려면 심지어 "암호"까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노트북(컴퓨터)제조사들이 설정해 놓는 바이오스 진입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cer(에이서) "F1" 또는 "F2"또는 "CTRL(컨트롤)"+ "ALT(알트)"+ "ESC"
Compaq(컴팩) "F10"
Dell 델 노트북 "F1" 또는 "F2" 또는 "F3" 또는 "F10" 또는 "F12" 또는 "Del" 또는 "FN +"F1"(Fn펑션키가 있는 경우)
Gateway(게이트웨이) "F1" 또는 "F2"
Hansung(한성) "F7"
Hewlett-Packard(휴렛팩커드 HP) "F1" 또는 "F2" 또는 "Esc"
IBM(아이비엠) "F1" 또는 "CTRL(컨트롤)"+ "ALT(알트)"+ "INS(인서트)" 또는 "CTRL(컨트롤)"+ "ALT(알트)"+ "DEL(딜리트)"
Intel(인텔) "DEL(딜리트)"
Lenovo(레노버) "F1" 또는 "F12" 또는 "CTRL(컨트롤)"+ "ALT(알트)"+ "F3" 또는 "CTRL(컨트롤)"+ "ALT(알트)"+ "INS(인서트)"
LG(엘지) "F2" 또는 "F10"
Packard Bell(패커드벨 클라우드북) "F1" 또는 "F2" 또는 "DEL(딜리트)"
Samsung(삼성) "F2" 또는 "F10"
Sony(쏘니, 바이오포함) "F2" 또는 "F3" 또는 "DEL(딜리트)"
TG(티지 삼보) "F12"
Toshiba(도시바) "F1" 또는 "F2" 또는 "F12" 또는 "ESC"

 
이상으로 컴퓨터별 브랜드별 바이오스(bios, CMOS Setup)진입키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윈도우10에서 세벌식 사용하기

윈도10 세벌식 사용하기 세벌식으로 키보드 변경하기 윈도우10에서 한글자판을 세벌식으로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하셨다면 갑자기 세벌식을 어디서 바꾸었었는

ideainven.tistory.com

 

 

 

아래한글 빨간줄 없애기

아래한글 빨간줄 없애기 한컴오피스 맞춤법 빨간줄 없애기 아래한글로 문서를 열고 작업을 하다보면 맞춤법이 오류가 있어서 글씨 밑에 빨간 파도선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

ideainven.tistory.com

 

 

KT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방법

KT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방법 KT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서 왜 알아바야 할까요? 바로 지난해 11월30일부터 데이터쉐어링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바뀌었기 때문인데요.

ideainven.tistory.com

 

 

 

팀뷰어를 이용한 컴퓨터 원격켜기, 공유기에 DDNS활용

팀뷰어를 이용한 컴퓨터 원격켜기, 공유기 DDNS활용한 원격 절전해제 팀뷰어를 사용하여 원격에서 컴퓨터를 켤 수 있다는데 이것저것 다 해보고도 안되시는분들께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컴퓨

ideainve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