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페라(Opera)-브라우저-간단하게-무료 VPN-사용-썸네일
오페라(Opera) 브라우저로 간단하게 무료 VPN 사용하기

VPN이란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어이며 한글로는 "가상 사설망"이라는 뜻입니다. 원래는 세계 각지에 지점을 두고 있는 회사들이 독자적인 전산망을 연결하기에는 천문학적인 비용이 드니 이미 있는 인터넷망을 자신들의 사설망으로 쓰기 위해서 나온 기술이며 이렇게 일반 인터넷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통신을 암호화시켜서 보안상의 취약점을 해결하였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게 내부 전산망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VPN의 예상밖 기능

그런데 모든 기술에는 기대하지 않았던 부가 기능이 더욱 각광받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VPN을 사용하는 상태로 외부 인터넷망에 접속을 하면 암호화 동작 방식의 특성 덕에 실제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곳이 아닌 VPN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의 IP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기능을 사용해서 일반 사용자에게 막아놓은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게시판에 글을 쓸 경우 IP를 표시하는 곳(대표적으로 디시인사이드)에서 다른 IP로 보이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지어 인터넷 망을 제공하는 통신사에 요청하여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막은 경우에도 VPN을 사용하면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VPN기능을 가진 업체를 사용하려면 비용을 내고 신청을 해야 하며 VPN이라는 표시가 나는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야 하지만 간단하게 사용하고 말 경우에는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VP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는 인터넷을 사용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대표적으로 크롬이 있고 엣지나 웨일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유일하게 기본 기능으로 VPN을 제공하는 오페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설치하기 3단계

오페라 브라우저의 설치방법은 간단하지만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1. 오페라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페라 홈페이지에 가서 "Download Opera"를 클릭하여 오페라 브라우저를 설치를 시작합니다.

오페라-홈페이지
오페라 홈페이지

2. 오페라 셋업 설치파일 실행하기

설치 파일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왼쪽 하단에 오게 되며 이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한-오페라-설치파일

벌써 "무료 VPN"이 있다는 광고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를 누릅니다.

오페라-설치-화면

"설치"를 누르면 "현재 사용자용 설치 중"이라고 나오면서 순식간에 설치가 끝나고 바로 오페라 브라우저가 실행이 됩니다.

3. 오페라 브라우저 자동 실행

오페라 브라우저가 실행된 것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일단 오페라 브라우저 설치입니다. 이제 VPN 사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VPN 사용하기

1. 오페라 브라우저 설정

오페라 브라우저의 왼쪽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오페라 설정 > 고급 > 기능

"기본"의 아래에 있는 "고급"을 누르고 두번째 메뉴인 "기능"을 누릅니다.

3. VPN 사용 켜기

VPN사용 밑에 설명을 보면 "제3자가 귀하를 추적하지 못하도록 VPN으로 검색하세요"라고 나옵니다.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기능을 켭니다. 오페라 브라우저를 시작 시 항상 VPN을 켜고 싶으면 아래쪽에 있는 "브라우저 시작 시 VPN 연결"도 버튼을 눌러서 켭니다.

VPN을 적용하고 따로 "기능저장"버튼은 없습니다. 이제부터 오페라로 검색하면 VPN으로 우회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통신사가 막아놓은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한 상태가 된 것입니다. 가능한 유해 페이지는 접속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오페라 브라우저로 접속하는 상태에서만 VPN이 적용되며 컴퓨터 전체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vpn-사용량-보기

오페라 브라우저의 상단 vpn을 눌러보면 사용량이 나오는데요. 오페라 브라우저로 사용하면 무제한으로 vpn을 쓸 수 있습니다. 단, 사용자가 몰릴 경우에는 느려지며 어떤 경우에는 vpn접속이 파란색으로 안 켜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잠깐 사용하는 것이 아닌 안정적인 vpn을 사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업체에서 유료 vpn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양한-유료-vpn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두번째 CyberGhost가 가장 가성비가 좋으며 CyberGhost(사이버 고스트)는 "샵백"을 통해서 구매하면 95%~84%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서 회원 가입하고 검색창에 "사이버 고스트"라고 치면 95% 할인된 가격으로 안정적인 VP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vpn으로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잠깐 쓰고 말 것이 아니라면 유료인 사이버고스트(Cyber Ghost) vpn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namecheap(네임칩)에서 도메인 싸게 구입하는 방법

namecheap(네임칩, 네임치프)에서 도메인 싸게 구입하는 방법 도메인이란 네이버(naver.com), 다음(daum.net), 쿠팡(coupang.com)처럼 네트워크 상에 브랜드나 회사이름을 등록할 때 많이들 쓰이는데요.

ideainven.tistory.com

 

 

이더마인으로 이더리움 채굴하기(채굴 초보도 따라할 수 있어요)

이더리움 채굴 이더마인(Ethermine)으로 하기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즉 암호화폐는 채굴을 하는 방식의 코인인데요.(코인 이름을 누르면 현재시세-업비트기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채굴을 할 때

ideainven.tistory.com

 

 

아하토큰(AHT) 무료획득 및 채굴방법, 출첵만으로 16만원

아하토큰(AHT) 무료로 받는 방법과 출첵만으로 16만 원 벌기 최근 비트코인이 6천5백만원까지 오른 적이 있습니다. 현재(2021년 2월 25일) 기준으로 5600만 원 정도 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이 이렇게

ideainve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