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트코인(BTC)은 지난 24시간 동안 하락하여 31,165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1년 전 기록한 최고가인 31,300달러에서 소폭 하락한 가격입니다. 블랙록을 포함한 금융 기관들이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을 신청하면서 최근 상승세가 둔화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 지연과 불확실한 거시경제 데이터에 대한 우려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7월은 24~27%의 수익률로 강세 보인 달

매트릭스포트의 리서치 책임자 마르쿠스 틸렌은 "지난 3년간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7월은 24%, 20%, 27%의 수익률로 강세를 보인 달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비트코인은 향후 30일 동안 10~20%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8월에는 33,000~36,000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서 그는 "올해 들어 비트코인은 약 1만 달러의 상승과 5천 달러의 하락을 반복하는 패턴을 보였다"며 "비트코인은 2만 5천 달러까지 상승했다가 은행 위기로 인해 3월에 2만 달러까지 떨어졌다. 이후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에 대한 SEC 제소로 인해 3만 달러에서 다시 2만5천 달러로 떨어졌습니다. 이제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으로 더 많은 미국 기관과 기업이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35,0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연말까지 45,000달러 예상

매트릭스포트는 연말까지 비트코인이 45,000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장 강력한 랠리는 미국 거래 시간대에 발생했습니다."라고 틸렌은 말합니다. 이는 미국 기관들이 다른 지역보다 더 적극적으로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는 미국 기관들이 다른 지역보다 더 적극적으로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음을 시사하며, 따라서 '미국에서 암호화폐는 죽었다'는 주장은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옵션 계약이 만료되는 향후 30일 동안 추가 상승이 가능합니다. 코인데스크의 공동 편집장 옴카르 가드볼은 "비트코인이 3만 달러 이상으로 모멘텀을 구축하면 딜러들이 현물과 선물 시장에서 매수를 시작하고, 이는 종종 과장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하지만 가격이 3만 달러 이하로 떨어지면 매도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더리움 2.2% 하락

이더리움(ETH)은 같은 시각 약 2.2% 하락한 1854달러에 거래됐다.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아르카의 리서치 책임자 케이티 탈라티는 "이더리움의 최대 검증인 잔고를 32ETH에서 2000ETH 이상으로 늘리자는 제안이 이더리움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르다노(ADA)와 솔라나(SOL)를 포함한 다른 주요 암호화폐는 최근 4% 이상 하락했지만, 비트코인 캐시(BCH)는 16% 가까이 상승하며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오리지널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파생상품인 BCH는 EDX 거래소에 상장된 4개의 암호화폐 중 하나이며, 한 주 만에 100% 이상 상승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나스닥 종합지수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가 각각 1.1%, 0.4% 하락한 채 새 주를 시작했습니다. 미국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과 금은 상승했습니다.

아르카의 탈라티는 블랙록의 비트코인 ETF 신청에 대해 조심스러운 낙관론을 펼쳤다: "ETF가 승인되기까지 예상보다 오래 걸릴 수 있지만 사람들은 그 사실을 간과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이 사실을 간과하고 있습니다. SEC는 암호화폐에 대해 매우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지만, ETF를 신청하는 주체가 블랙록이라는 사실은 SEC가 상품을 승인하는 데 많은 압력을 가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블랙록에 이어 다른 글로벌 자산 운용사들이 ETF를 신청하고 있다는 사실은 암호화폐 접근성에 매우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