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더 글로리, 바둑 두는 장면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바둑을 두는 장면이 나오고 사건이 일어나는 실마리가 기원인 장면이 나오는데요. 사실 과거에는 기원에서 바둑을 뒀지만 코로나 시국을 지나면서 비대면으로 바둑을 두게되었고, 기원들이 많이 사라져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즐기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손에 익지 않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는 분들도 상당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PC 및 스마트폰으로 바둑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타이젬 바둑이란?

타이젬 바둑은 동양그룹 계열사였던 동양온라인이 운영했었던 인터넷 바둑 서비스로 2002년부터 온라인 서비스되었으며 현재는 자체 서비스 외 네이버, 다음, LG유플러스(미디어로그 천리안)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타이젬 바둑은 중국, 일본, 대만에서도 서비스를 운영하며 서버를 공유하고 있으며 아이디 옆에 국기가 표시되기 때문에 나라별로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바둑 중 인기가 제일 높아 특정 시간대에는 2천명 이상을 수용하는 고수방 서버가 4~5개 이상 만원을 이룹니다.

타이젬 바둑은 한 달에 부가세 포함 5,500 원인 라이트 회원(자동 대국 신청, 형세 분석 무료) 가입으로 충분하므로 그리 부담이 되는 가격은 아닙니다. 다만 베팅을 자주 한다면 상위의 회원제(부가세 포함 11,000원 플러스 회원제, 부가세 포함 132,000원 위너스 회원제) 가입이 필요합니다.

2.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에 있는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깔금한 외관과 더불어 오른쪽에 로그인 창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디가 있는 분이라면 바로 대국실 입장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타이젬 바둑 회원가입 방법

위에서 알아보았다시피 타이젬 바둑은 중국, 일본, 대만에서도 타이젬 바둑을 이용할 수 있어 해당 나라의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프로 바둑 기사들도 많이 활동하고 바둑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도 있어서 유용한 사이트인데요.

아이디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 후 대국실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대기실에서 다운로드를 누르고 설치 마법사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타이젬바둑이 설치됩니다. 게임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타이젬 바둑 사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10만 포인트가 지급되며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로그인이 되면 아래 화면처럼 나옵니다.

대국실 입장을 위해서는 대국실 다운로드를 해야합니다.

다운로드 하고 화면의 좌측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된 파일을 클릭하면 타이젬 바둑2.0이 설치되며 설치가 완료되면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다시 로그인을 합니다.

서버는 프리미엄, 1단~8단, 1급~18급, 수담, 대회서버, 중국프리미엄, 중국(1단~8단), 중국고수, World 가 있으며 타이젬 바둑에 실행되면 각 서버에 해당하는 인원수를 각 서버 옆에 있는 괄호 안에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국실 목록에서 마음에 드는 방에 들어가 바둑 두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4. 오목도 둘 수 있나요

타이젬에서는 바둑서비스외에 오목도 서비스 하고 있는데요.

대기자목록에서 오목을 신청할 회원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오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윈도우10 설치 부팅 USB 만들기 쉽게 따라하기

PC에 윈도우 10 설치하기 과거에 윈도우를 PC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윈도우가 담긴 CD를 컴퓨터 CD롬 드라이브에 넣고서 윈도우 설치를 했었지만 요즘 PC들은 시디롬이 없어졌기 때문에 USB 스틱을

ideainven.tistory.com

 

 

아이폰에 음악넣기 최신방법

아이폰에 음악넣기 최신방법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과 다르게 음악 등을 넣기가 편하게 되있지도 않고 방법을 제대로 모르면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필요없는 프로그램까지 설치하게 되기도 하

ideainve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