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캡컷(cupcut) pc 프로젝트 파일 옮기기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인 캡컷(capcut) 많이 쓰실텐데요. 각각 다른 컴퓨터에서 캡컷을 사용하다가 한쪽에만 만들어놓은 파일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즉, 완성파일이 아닌 편집중인 파일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이런 파일을 프로젝트 파일이라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pc에서 다른pc로 캡컷의 프로젝트 파일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캡컷 PC 프로젝트 파일 옮기기

 

캡컷PC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프로젝트 파일은 따로 이름을 저장하지 않으면 날짜로 저장되는데요. 일단 옮기고자 하는 프로젝트 파일의 이름을 정확히 기억해둡니다. 여기서는 아래 화면에서 연두색 조끼를 입은 사람이 있는 1120(1) 프로젝트 파일을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릅니다.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창에서 '임시저장'탭이 맨먼저 나오는데요. 여기서 '저장'의 맨 오른쪽에 있는 폴더모양을 누릅니다.

옮기고자 하는 1120(1) 폴더가 보입니다. 이 폴더를 통채로 옮기면 되는데요. 가능하면 파일을 주고받기 편하게 알집 등으로 압축을 해주면 더 편리합니다. 여기서는 압축을 해보겠습니다.

1120(1).zip으로 압축하기를 선택합니다.(당연한 말이지만 알집이 설치된 상태여야 합니다.)

※ 만약 알집이 설치 안되어있다면 아래 페이지에서 알집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알집 | 공식 다운로드

알집은 다양한 압축파일 포맷 지원과 동시에 바이러스 검사까지 가능한 무료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altools.co.kr

  옮기고자 하는 1120(1) 폴더를 알집으로 압축하고 나서 알집 화면에서 아래쪽에 '폴더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1120(1).zip 이라는 파일이 생깁니다.

이제 이 파일을 USB나 클라우드 등의 서비스로 복사하고, 옮기고자 하는 PC로 가져가면 프로젝트 파일이 이동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