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로블록스 게임 비밀번호 찾기

로블록스 비번찾기

 

 

친구들한테 로블록스 게임을 추천받아 일명 현질도 하고 한참 놀다가 한동안 바빠서 못하고 접속을 안하다가 들어갔더니 비밀번호를 몰라서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홈페이지에서 흔히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도 없습니다. 아니 이러면서 한국에서 게임영업을 한다고요?라는 생각도 잠시 들었습니다. 비밀번호 찾는방법! 이글 끝까지 읽어주세요. 주의사항이 군데군데 있답니다.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등록했다면

만약에 게임을 하면서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해서 인증을 받았다면 더이상 이글을 보실 필요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거든요. 하지만 위의 두가지를 해놓지 않고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난다면 현질해놓은 아이템도 아깝고 어떻게든 비밀번호를 찾고 싶습니다. 하지만 로블록스 홈페이지에서는 비밀번호를 바로 찾기가 안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좀 걸릴뿐 비밀번호를 찾는법이 있으니 끝까지 따라와보세요.

 

로블록스 홈페이지에서 진행

우선 로블록스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링크를 누르면 새창으로 열리게 됩니다. 이상태에서 화살표친 "로그인"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또는 사용자 이름을 잊으셨나요? 를 클릭합니다.

 

아래글을 잘 보시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을 입력하세요"라고 써있지만 이메일을 입력한 적이 없으므로 해당되지 않고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전화번호를 사용하세요"라고 써있지만 전화번호 역시 입력한 적이 없기때문에 여기서 해볼 수 있는것을 없습니다.

 

바로 밑에 있는 "도움말"을 누릅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검은색으로 변할텐데요. Roblox계정을 누릅니다.

 

오른쪽 "로그인"밑에 있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를 누릅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읽어보면 이메일이나 휴대폰번호를 입력했을 때 내용입니다. 밑으로 스크롤을 쭉 내립니다.

 

"아직도 문제가 있나요?" 밑에 있는 "지원센터"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문의하기"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연락처 정보에 있는 맨위에 "이름"은 실제 자신의 이름을 적으시고 중간에 있는 "사용자 이름"은 아이디를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메일은 답변을 받아야 하므로 반드시 기억이 나는 이메일을 적으셔야 합니다. 나중에 이메일이 오면 열어볼 수 있게 로그인이 되는 이메일을 적으셔야 합니다.

 

문제설명쪽에 있는 "선택"을 누릅니다.

 

원하는 기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PC를 선택했습니다.

 

도움말 카테고리 유형에는 "계정 해킹 혹은 로그인 불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선택해야 하는란이 1개 더 생기는데요. 여기서는 "비밀번호 분실"을 선택합니다.

 

문제설명란에 영어로 써주셔야 합니다. I forgot my password. 라고 쓰시고 "저장"을 누르세요.

 

그럼 아래처럼 사람이 맞는지 검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개의 그림중에서 펭귄그림을 고르라던가 고양이가 똑바로 서있는 포즈를 고르라던가 하는 "사람이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나옵니다. 사람임을 증명합니다.

 

아까 적은 이메일을 확인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고 아까 쓴 이메일을 로그인 합니다.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하나 와있을 것입니다. 열어보시면 내용은 별거 없고요. 기다리란 말입니다. 뭘 첨부하려면 일단 기다려야 합니다. 오래걸린다지만 사실 1~2일이면 답장이 옵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꼭 집중하고 읽어주세요

드디어 답장이 하루만에 왔습니다. 내용은 빨간 박스친 내용인데요. 요약을 하면, 현질을 했을 때 즉 아이템을 샀을 때 카드로 샀을 텐데요. 그 청구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내용에는 지원양식을 통해 문의하라고 했지만 이메일 그대로 답장 버튼을 눌러서 아이템을 산 영수증을 첨부하면 됩니다.

 

영수증은 아래처럼 모든 내용이 나오도록 캡쳐해서 이메일에 첨부하시면 됩니다.

 

답장을 보냈으면 역시 또 1~2일내에 로블록스 계정이 복구되었다는 내용의 메일이 오게 됩니다. 메일 속에 있는 글중에 Reset Password를 누르면 암호를 재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단 이 버튼을 누르고나서 1시간 이내에 완료를 해야만 합니다.

이상으로 로블록스 비밀번호 찾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맨처음 위에서 시작할 때도 말씀드렸듯이 아이템을 구매한 적이 있어야만 이메일 등록과 전화번호를 등록하지 않았어도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어떤 아이템도 구매한적이 없다면 비밀번호는 영원히 찾을 수 없습니다.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