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민원서류 파일로 저장하는 2가지 방법

 

일단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아래 글 참고해주시고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빨리 발급받을 수 있으면 좋겠는데 민원24인가, 정부24인가 어디지? 하고 생각이 안 날 때가 있지요. 그럴 때

ideainven.tistory.com

마지막에 인쇄를 할 때 보시면 옵션이 있습니다. 대상 옆에 연결된 프린터가 나오지만 프린터 이름 옆에 작은 삼각형을 눌러보세요.

 

프린터 이름 아래 "PDF로 저장"이라고 쓰여있는 곳을 선택을 해주세요.

 

PDF로 저장을 선택했으면 아래쪽에 "인쇄"가 아니고 "저장"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저장"을 누릅니다.

 

파일 저장하듯이 나오기때문에 원하는 곳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한 파일은 PDF로 저장이 되었고요. 다운로드한 파일을 두 번 누르면 PDF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또한 주민등록 등초본 인터넷 발급은 아래글 을 참고해주시고요.

 

 

민원24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하기, 민원24가 정부24로 개편.

얼마전부터 (2020년 상반기) 민원24를 접속하면 자꾸만 정부24로 보내길래 생각없이 민원처리를 했다가 오늘 들어가보니 이제는 아예 민원24에서 정부24로 바뀐다고 공지를 해놓았다. 그래서 팝업

ideainven.tistory.com

정부24에서 인쇄시에도 위와 똑같이 하시면 PDF로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인쇄만 됐었고, 파일로 받으려면 프린터 옵션에 pdf가 나타나도록 별도의 조치가 필요했는데 이제는 모든 민원서류의 옵션에서 pdf 저장을 지원하고 있어서 비대면 시대에 맞게 편리해졌습니다. 

혹시라도 민원서류 중에서 pdf 저장이 안되는 서류가 있다면, 정상적으로 출력 후에 휴대폰으로 촬영해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