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몇 달 전에 올레티비를 보다가 KBS에 보고 싶은 드라마가 있어서 한 달만 볼 요량으로 KBS 무제한 즐기기를 신청했는데요. 신경 안 쓰고 있다 보니 추가로 두 달이나 연속으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해지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리모컨을 들고 화면에서 메뉴를 이리저리 가봐도 쉽게 해지할 수가 없더군요. 가입은 쉽게 할 수 있었지만 해지는 쉽지 않게 해 놓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올레티비에서 KBS 무제한 즐기기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레티비 KBS 무제한 즐기기 해지 방법 11단계

1. 올레티비 리모컨에서 "홈" 누르기

올레티비를 켜고 리모컨에서 가운데 있는 집 모양의 "홈"버튼을 누릅니다.

2. 마이올레 들어가기

화면의 왼쪽에 있는 아이콘에서 맨위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까지 리모컨의 방향 버튼을 이용해서 천천히 올라가서 "확인"을 꾹 누릅니다.

3. 밑으로 내려가기

리모콘의 방향 버튼을 이용해서 아래쪽으로 내려갑니다.

4. 구매내역 누르기

"콘텐츠"에 "구매내역"이라는 곳에 빨간색 박스로 선택을 하고 리모컨의 "확인"을 누릅니다.

5. 가입정보 누르기

화면에서 "가입정보"로 방향키로 조절해서 움직이고, 리모콘의 "확인"을 누릅니다.

6. KBS 무제한 즐기기 찾기

기본상품, 월정액 상품 등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리모컨을 방향키를 아래로 내려서 "월정액 상품: KBS 무제한 즐기기"를 찾습니다. 

7. "옵션" 누르기

리모콘에서 아래처럼 생긴 "옵션"버튼을 누릅니다.

 

8. 해지신청 하기

옵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정말로 해지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보는데요. "확인"을 리모컨 버튼에서 누릅니다.

9. 비밀번호 누르기

올레티비 가입할 때 아무런 비밀번호도 설정하지 않았다면 "0000", 0이 네 개입니다. 만약 따로 설정하셨다면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누르세요.

10. 해지확인하기

비밀번호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가입 해지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한번 더 확인을 누릅니다.

11. 해지 문자 수신

제대로 해지가 되면 올레티비 명의자 휴대폰으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오게 됩니다.

이 문자까지 왔으면 완벽하게 "해지"가 된 것입니다.

여기까지 해서 올레티비에서 KBS 무제한 즐기기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