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플워치-화면-켜짐-해결방법-섬네일
애플워치 화면이 커졌어요

애플 워치를 처음 써보거나 아니면 오래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제한된 사용방법만으로 쓰고 계신 분 들일 경우 화면이 갑자기 커지는 것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충전을 다하고 충전기에서 시계를 떼어냈을 때 자주 이런 현상을 겪는데요. 이는 원래 애플 워치의 기본 기능인 "확대 또는 축소"가 켜져 있어서 그렇습니다. 아래 글에서 애플 워치의 기본 기능인 "확대 또는 축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워치의 화면 확대 또는 축소 기능 바꾸는 2가지 방법

1. 애플 워치에서 화면 "확대 또는 축소" 기능 끄기

애플워치-용두-누르는-화면
디지털 크라운(용두) 누르기

애플 워치의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디지털 크라운(용두)을 한번 누릅니다.

애플워치-설정-누르는-화면
톱니바퀴(설정)

설치된 앱들이 보이는 일명 "앱 그리드 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의-손쉬운사용-누르는-화면
손쉬운 사용

설정으로 들어가서 애플 워치 화면을 밑으로 내리다 보면 "손쉬운 사용"이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손쉬운사용에서-확대/축소-누르는-화면
확대/축소 켜져있음

손쉬운 사용 메뉴 중에서 "확대/축소"가 "켬"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대/축소"메뉴를 눌러줍니다.

애플워치-확대/축소-끄는-화면
확대/축소 끄기

확대/축소 기능은 손가락 2개로 애플 워치 화면을 두 번 탭 하면 화면이 확대되고 다시 두 번 탭 하면 원래의 화면 크기로 축소가 되는 것입니다. 평소에 크게 필요한 기능이 아니므로 "확대/축소"의 오른쪽 활성/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꺼줍니다.

애플워치-확대/축소-비활성화-완료-화면
확대/축소 비활성화됨

"확대/축소 비활성화됨"이라고 나오면 "확대/축소" 기능이 꺼지게 된 것입니다.

2.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화면 "확대 또는 축소" 기능 끄기

아이폰-애플워치-앱-여는-화면
아이폰 애플워치 앱 Watch

아이폰의 Watch앱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워치앱에서-손쉬운사용-화면
나의시계 > 손쉬운 사용

"나의 시계"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워치앱-손쉬운사용-확대또는축소-화면
확대 또는 축소 켜진 상태

손쉬운 사용에서 "확대 또는 축소"가 "켬"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대 또는 축소"를 눌러줍니다.

확대-또는-축소-끄는-화면
확대 또는 축소 끄기

"확대 또는 축소"의 오른쪽에 있는 활성/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기능을 꺼줍니다. 평소에 "확대 또는 축소"기능을 사용하려면 이 기능을 켜준 상태에서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두 번 탭 해주면 화면이 확대되고 다시 두 손가락으로 두 번 탭 하면 원래대로 축소가 됩니다.

이상으로 애플워치의 화면이 확대되었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플 워치는 출시가 될 때 "확대 또는 축소"기능이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나 실제 사용해보면 그다지 필요한 기능이 아니므로 꺼두셔도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폰에 음악넣기 최신방법

아이폰에 음악넣기 최신방법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과 다르게 음악 등을 넣기가 편하게 되있지도 않고 방법을 제대로 모르면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필요없는 프로그램까지 설치하게 되기도 하

ideainven.tistory.com

 

 

iCloud 음악 보관함이 켜져 있음 해결하고 mp3 음악 넣기

아이폰이나 애플워치에 오랜만에 mp3 음악을 저장해보려고 하면 전처럼 하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iCloud 음악 보관함이 켜져있음"이라고 나오면서 파일 던져넣기나 동기화 모두 안됩니

ideainven.tistory.com

 

 

구글 포토 사진 전체 다운로드 방법

구글 포토에 사진이 많이 쌓여있는데 이 사진들을 모두 다운로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포토의 사진 전체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포토

ideainven.tistory.com

 

 

포맷하지 않고 부팅시스템을 레거시(legacy)에서 UEFI로 변경하기

최신형 컴퓨터를 장만하고 윈도우를 설치했는데 부팅속도가 놀라울 정도로 느린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문제는 GPT, MBR을 BIOS와 맞지 않게 설치한 경우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하려면 상당히

ideainven.tistory.com

 

 

오페라(Opera) 브라우저로 간단하게 무료 VPN 사용하기 3단계

VPN이란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어이며 한글로는 "가상 사설망"이라는 뜻입니다. 원래는 세계 각지에 지점을 두고 있는 회사들이 독자적인 전산망을 연결하기에는 천문학적인 비용이 드니

ideainven.tistory.com

 

 

팀뷰어를 이용한 컴퓨터 원격켜기, 공유기에 DDNS활용

팀뷰어를 이용한 컴퓨터 원격켜기, 공유기 DDNS활용한 원격 절전해제 팀뷰어를 사용하여 원격에서 컴퓨터를 켤 수 있다는데 이것저것 다 해보고도 안되시는분들께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컴퓨

ideainve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