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팀뷰어를 이용한 컴퓨터 원격켜기, 공유기 DDNS활용한 원격 절전해제

팀뷰어를 사용하여 원격에서 컴퓨터를 켤 수 있다는데 이것저것 다 해보고도 안되시는분들께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컴퓨터가 모뎀과 직접 연결되있다면 기본적인 팀뷰어 WOL방법이 가능하지만 공유기가 중간에 있다면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켜지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원격부팅도 되지만 100% 되는 것은 절전해제 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것도 켠다고 글을 썼지만 실제로는 절전해제입니다. (물론 켜는 것도 되긴 됩니다. 100% 안되서 그렇지요)

주의 : 이방법 전에 이미 PC의 바이오스 상에서는 Wake on Lan정도는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이방법은 같은 네트워크상에서 켜는 방법이 아니고 아예 외부에서 켜는 방법입니다. 즉, 집에서 사무실 컴퓨터를 켜고 끄고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퇴근후에도 켜져있을지 모르는 컴퓨터의 LED때문에 고민하지 마세요. 언제든지 필요할 때 켜고 사용후에는 끌 수 있습니다.(정확히는 필요할 때 절전해제하고 사용 후에는 절전모드로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팀뷰어 설정을 따라해보아도 원격지에서 켜는게 안되셔서 많이 실망하셨을텐데요. 이 방법은 DDNS를 사용하여 원활하게 원격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공유기에 DDNS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먼저 되야합니다. 반드시)

 

KT공유기 DDNS 설정하기

KT공유기 DDNS 설정하기 가정이나 사무실에 와이파이를 위해서 공유기를 설치해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터넷을 가입하면 KT에서 기본으로 주는 공유기가 있습니다. 대부분 안테나가 있는 것이

ideainven.tistory.com

IP타임 공유기도 대동소이하니 참고해주시고 DDNS 설정은 필수이니 꼭 설정하시고 다음을 하시기 바랍니다.

팀뷰어(Teamviewer) 설정

DDNS 설정이 끝났으면 이제 팀뷰어를 설정합니다.

팀뷰어의 "기타"에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팀뷰어 옵션에서 "일반", "네트워크 설정"의 들어오는 랜 연결은 "승인"으로 해주시고, Wake-on-LAN에 있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Wake-on-LAN 창에서 맨 밑에 있는 "공용주소"에 체크하고 DDNS설정 관련글에서 설정한 도메인이름을 써넣습니다. 그리고 포트는 2020이라고 쓰고 OK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시 OK를 눌러줍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PC의 시작, 전원 눌러서 절전모드로 끕니다. 

 

켜져있던 PC가 웽~하면서 꺼집니다.

 

스마트폰에서 팀뷰어를 실행시키고 "내 컴퓨터"를 누릅니다.(이때 통신모드는 LTE여야 합니다. 와이파이를 꺼야 된다는 것입니다.)

 

 

컴퓨터 목록이 보일 것입니다. 제가 이번에 설정한 컴퓨터의 이름은 "오피컴"입니다. 사무실 컴퓨터라는 뜻으로 만들었는데 이름이 영 안좋은 것 같습니다. 어쨋든 오피컴 옆에 보시면 전원버튼이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피컴이 꺼져있으면(절전모드) 여기에 전원버튼이 나타나게 되고 켜져있으면 위로 올라가서 온라인 쪽으로 가게 됩니다.

 

여기부터는 20초정도짜리 동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아주 잘켜지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컴퓨터 생활을 더 자유롭게 확장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팀뷰어를 이용한 컴퓨터 원격켜기, 공유기에 DDNS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