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우스 2개 사용

모니터 2개사용시 마우스 방향

 

 

마우스를 2개를 사용할 수 없을까? 라고 생각한 이유는 손목이 아파서 였습니다. 원래 기존에 쓰던 마우스가 일반적인 마우스였고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다가 보니 손목이 아프더니 급기야는 오른쪽 팔이 아파오기 시작하고 나중에는 어깨, 오른쪽 턱까지 저릿저릿 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우스는 죄가 없습니다.

버티컬 마우스로 교체

이게 말로만 듣던 터널 증후군인가 해서 부랴부랴 인체공학적이라는 버티컬 마우스로 바꿨습니다. 바꾸고 나니 한결 편해짐을 느꼈으며 또 한동안 잘 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른쪽 팔을 쓰는 행위는 지속되었고, 손목은 나아졌지만 팔은 여전히 아프고 오른쪽 턱도 여전히 저렸습니다. 

인체공학적이라는 글로브형 버티컬 마우스

왼손으로 마우스 사용하기

그래서 키보드 오른쪽에 있던 마우스를 키보드 왼쪽으로 옮겨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문제는 버튼에 있었습니다. 마우스는 왼속으로 쓰더라도 버튼을 검지로 누르고 싶었습니다. 

왼쪽 버튼은 검지지!

다행히도 이 기능은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더군요. 윈도우 설정에서 마우스쪽에 가면 아래처럼 기본단추를 선택할 수 있게 되는데요. 여기서 왼쪽을 오른쪽으로 바꿔버리면 왼손으로도 검지로 눌러서 기존의 왼쪽 클릭처럼 할 수가 있습니다. 

 

양쪽 마우스 모두 사용하기

하지만 이렇게 마우스 버튼을 윈도우 설정에서 바꿔버리니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른쪽에 놓은 마우스도 버튼이 바뀌어 버린 것입니다. 오른쪽에 놓인 마우스도 검지로 기본클릭을 하고 싶고, 왼쪽에 놓인 마우스도 검지로 기본클릭을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컴퓨터로 하는 대부분의 고민은 모두다 해결이 되어있다는 말이 딱 맞았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있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either Mouse 아무마우스, 어느쪽 마우스라도, 라는 뜻이네요.
EitherMouse.zip
0.61MB

이더 마우스 zip파일을 올려놓았는데요. 직접 받으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서 직접 사이트로 가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EitherMouse - Multiple mice, individual settings...

EitherMouse Setup.exeEitherMouse.exeEitherMouse.zip EitherMouse Multiple mice, individual settings... Instantly changes settings when any mouse is used: swap buttonsmirror cursoradjust speedsand more... Leave multiple mice on a pc and automatically swap bu

www.eithermouse.com

 

양쪽 마우스의 모양도 다르고 버튼도 따로

파일도 상당시 작고 실행하면 트레이에 쏙 들어갑니다.

설정도 간편하지만, 윈도우 기본 설정에서 마우스 기본클릭을 왼쪽으로 해두어야 헷갈리지 않습니다. 멀티 커서를 체크하면 화면에 마우스 포인터가 2개가 생기고 각각의 실제 마우스를 움직이면 그 마우스 커서가 움직입니다. 제가 사용해보니까 멀티커서는 체크 하지 않는게 더 편하더라고요. 

게다가 모니터 2개 사용시 마우스 커서 방향도 그게 맞게 기울어져 있으면 했는데 이더마우스는 마우스 커서모양도 왼쪽의 마우스는 오른쪽으로 기울게, 오른쪽 마우스는 왼쪽으로 기울게 해서 현재 어떤 마우스를 쓰고 있는지도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마우스 2개사용 이미지
이제 양손 마우스! 쌍수 마우스!

※ 단, 양쪽 마우스 동시 사용은 안됩니다.

마우스를 양쪽에 두개 쓰면서 각각 포인터도 다르고, 버튼도 다르게 쓰니까 일단은 마우스에 대한 불만이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남은건 왼팔로 사용하는 마우스 적응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빨리 적응되더군요. 

이상으로 마우스 2개 사용시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이더마우스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모니터 2개 사용시에 마우스 커서 방향의 기울기도 바꿀 수 있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