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페24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만들기 월500원

오늘은 카페24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아주 저렴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사이트 만들기

카페24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의 절차대로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1. 카페24 접속 및 로그인하기

당연한 말이지만 카페24에 접속을 먼저 해야합니다. 아래 카페24 바로가기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바로가기

 

카페24 홈페이지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으면 우선 회원가입부터 진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2. 웹사이트 만들기 신청하기

로그인을 하고 다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웹사이트 만들기'의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워드프레스 신청하기

다시한번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메니지드 워드프레스 신청하기

그러면 아래와 같은 요금제 표가 보이는데요. 처음 만들것이므로 맨 왼쪽의 '스타트업 500원/월'을 누릅니다.

워드프레스 요금제

3. 신규 아이디 등록

조금 이상하게 해놨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요. 사이트를 만들 아이디를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회원정보와 관리자 정보를 꼼꼼히 적어넣습니다. 이 때 원래의 메인 카페24 아이디와는 다른 또하나의 아이디를 생성해서 입력합니다. 저는 아이디 뒤에 숫자를 붙였습니다.

※ 여기에서 만든 회원정보의 '신청 아이디'와 관리자 정보의 비밀번호는 꼭 복사해놓으셔야 합니다. 추후에 워드프레스 사이트 로그인할 때 쓰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만 신청아이디와 그 밑에 밑에 밑에 있는 '관리자 정보'의 FTP,SSH,DB비밀번호가 워프 로그인 아뒤아 패스워드입니다. 주의하세요.

4. 카페24 이용약관 동의

호스팅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각각 체크를 하고 아래쪽에 '다음'을 누릅니다.

카페24 이용약관 동의하기

5. 기간 및 요금 선택

반응형

3개월로 선택하면 설치비 포함 6500원이 결제되며 1년으로 하면 10%할인으로 10,400원이 결제됩니다. 

기간 및 요금 선택

설치비가 5천원이고 도메인도 기간이 1년이므로 1년(10%할인)으로 신청해서 10,400원을 결제하기로 합니다.

서버 환경설정은 PHP8.1과 스팸 SHIELS는 '사용'으로 체크하고 스크롤을 내립니다.

6. 도메인 선택 및 요금 결제하기

도메인은 현재 없는 상태일 수도 있으니 '카페24 호스팅 무료 도메인'으로 선택하고 결제수단을 정한 후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다음글에서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겠습니다.

도메인 선택 및 요금 결제하기

결제를 하고나면 사이트가 바로 만들어집니다. 이제 아래쪽에 '나의 서비스관리로 이동'을 누릅니다.

신청 서비스 확인 화면

7. 나의 워드프레스 관리자모드 들어가기

이제 나의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만들어졌습니다. 중간쯤 보면 사용자 주소와 관리자 주소가 있는데요. 관리자 주소를 복사합니다.(맨 뒤에 wp-admin이라고 써있습니다.)

나의 서비스 관리화면

ㅇㅇㅇ.mycafe24.com/wp-admin 을 복사해서 새창의 주소창에 붙여넣기 하면 아래처럼 관리자 모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에는 위에서 만들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고서 '로그인'을 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8. 내 사이트 방문하기

관리자모드에서 로그인을 했으면 왼쪽 상단의 집모양을 클릭하고 '사이트방문'을 누릅니다.

관리자 화면

9. 사이트 확인하기

이제 아래처럼 나의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만들어졌습니다. 

나의 워드프레스 사이트 화면

 

이렇게 해서 카페24의 월 500원 요금제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내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에 내 도메인 연결하기

오늘은 카페24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나의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내 도메인 연결 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면 ㅇㅇㅇ

ideainve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