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페24 워드프레스에 내 도메인 연결하기

오늘은 카페24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나의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도메인은 따로 구입해서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도메인은 공짜로 주어지는게 아니고 구매하야 하는 것입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내 도메인 연결

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면 ㅇㅇㅇ.mycafe24.com 이라는 주소를 가지게 되는데요. 이 주소를 나의 도메인 주소로 바꿔보겠습니다.

1.카페24 접속 및 로그인하기

우선 카페24 홈페이지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Cafe24 바로가기

 

혹시라도 아직 카페24에서 웹사이트를 만들지 않아셨다면 아래글을 참고해서 사이트를 만드시고 나서 이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카페24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만들기 월500원

오늘은 카페24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아주 저렴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사이트 만들기 카페24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ideainven.tistory.com

2. 호스팅으로 선택

반응형

로그인 할 때 '호스팅'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3. 나의 서비스 관리

로그인은 카페24 메인 아이디가 아닌 추가로 만든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는 것입니다. 로그인을 했으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나의 서비스 관리'로 들어갑니다.

4. 도메인 연결관리

'나의서비스관리' 화면에서 왼쪽 메뉴 중 '호스팅관리' 아래에 있는 '도메인 연결관리'를 누릅니다.

5. 도메인 직접 연결하기

화면 중간쯤에 '도메인 연결하기'에서 '도메인 직접 입력하기'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도메인을 직접 쓸 수 있는 칸이 나옵니다. 이곳에 자신의 도메인을 적고서 아래쪽에 있는 '연결하기'를 누릅니다.

6. 도메인 연결

아래처럼 도메인이 연결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중요한 것이 남았습니다. 바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바꿔주는건데요. 연결 후 네임서버가 변경되는데는 24시간에서 48시간이 소요됩니다.

7. 네임서버 바꾸기(호스팅kr 기준)

호스팅kr 바로가기

 

호스팅kr에서 보유한 도메인의 오른쪽에 점3개를 누르면 '네임서버 변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 변경 시 소유자 인증이 필요한 경우 '인증번호 발송'을 해서 인증코드 입력 후 인증을 합니다.

카페24의 네임서버는 4개가 있습니다.

ns1.cafe24.com
ns1.cafe24.co.kr
ns2.cafe24.com
ns2.cafe24.co.kr

4개의 칸에 하나씩 입력 후 아래쪽에 '저장'을 누릅니다.

이제 도메인으로 연결되는데 24시간~48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해당 시간보다 빠르게 연결될 수도 있으니 가끔씩 자신의 도메인을 인터넷 주소창에 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SL 인증서 설치하기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의 경우 호스팅보다 조금 비싸지만 SSL 인증서 1개가 무료입니다. SSL 인증서는 http를 https로 바꿔주는 작업입니다.

호스팅관리 메뉴에서 '도메인 연결관리'로 들어가면 대표 도메인이 카페24에서 준 무료도메인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그리고 바로 밑에는 자신의 도메인이 있을 것입니다.

내 도메인의 오른쪽에 있는 SSL인증서를 보았을 때 '인증서 설치 완료'라고 되어있으면 이미 인증서를 받은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인증서 실패라고 나온다면 자신의 도메인업체에 가서 도메인에 www를 붙여서 하나 더 만들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카페24 워드프레스에 내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글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