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래한글 빨간줄 없애기

한컴오피스 맞춤법 빨간줄 없애기

아래한글로 문서를 열고 작업을 하다보면 맞춤법이 오류가 있어서 글씨 밑에 빨간 파도선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목  적", "일    시"에도 모두 맞춤법이 틀렸다고 빨간줄이 그어있습니다. 

 

화면의 글자를 깨끗하게 캡쳐하고 싶어서 한글 자체의 프리젠테이션으로 해보면 아래처럼 깔끔하게 나오긴 하는데 사이즈가 좀 아쉽습니다. 게다가 프리젠테이션에서는 단순 확대만 되지 세세하게 확대컨트롤이 되지가 않거든요.

 

그래서 본화면에서 캡쳐를 했으면 좋겠어서 빨간줄을 없애고 싶습니다. 이럴때는 아래처럼 빨간줄을 없애면 됩니다.

아래한글 빨간줄 없애기

아래한글을 실행하고 메뉴에서 "도구"를 누릅니다.

 

도구메뉴에서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환경설정 창이 뜨면 아래처럼 "편집"탭인지 확인하시고 아래쪽 중간보다 조금 밑의 오른쪽부분에 있는 "맞춤법 도우미 작동"의 앞에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맞춤법 도우미 작동" 앞에 체크가 해제되었으면 오른쪽 위에 "설정"을 누릅니다.

 

이제 화면을 보면 빨간줄이 없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루타입 글꼴이라면 확대를 해도 깨지지 않으니까 아래한글 화면내에서 확대해서 캡쳐해도 아래처럼 깔끔하게 나옵니다.

여기까지가 아래한글 빨간줄 없애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참 위의 글자체가 뭔지 궁금하시다고요? 이번에 새로나온 제주삼다수체입니다. 최근에 새로 공개된 저작권 걱정없는 제주삼다수체를 무료로 받아보시려면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제주삼다수체 무료 폰트 다운

제주삼다수체 무료 폰트 다운 제주삼다수체 무료로 다운받기 제주삼다수체라는 무료폰트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많이들 알고있는 네이버의 나눔글꼴이나 티몬글꼴, 지마켓 산스, 쿠키

ideainve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