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T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방법

 

KT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서 왜 알아바야 할까요? 바로 지난해 11월30일부터 데이터쉐어링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바뀌었기 때문인데요. 데이터쉐어링이란 내폰의 남는 데이터를 다른 기기(태블릿 또는 공기계폰)와 함께 나누어 쓸 수 있는 것으로 테더링과 달리 개별 번호와(전화는 불가) 유심이 주어지게 되므로 본래의 폰이 근처에 없어도 완벽하게 단독으로 데이터를 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동안은 번거롭게 KT대리점에 갔어야만 했는데요. 이제는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오늘은 그방법에 대해서 하나하나 따라하실 수 있도록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T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방법

우선 kt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원래는 검색엔진에서 kt라고 치고 들어가야 하지만 여기서는 제가 kt바로가기로 준비해놓았으니 누르시면 바로 새창이 뜨게 될 것입니다. 새창이 뜨게 되면 로그인을 하고나서 아래처럼 "다이렉트"를 누릅니다.

 

자급제/중고폰 개통에 있는 3개의 메뉴중에서 "데이터쉐어링 가입"을 누릅니다.

잠깐!

알고 가셔야 할것이 하나 있습니다. 5G는 요금 5000원을 내야 합니다. LTE는 원래는 8250원인데 2대까지는 무료입니다.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가입신청서가 나옵니다. 내정보에 이름은 이미 있을 것입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 방법은 2가지입니다. 신용카드로 하거나 PASS인증과 계좌이체로 하거나입니다. 여기서는 마음에 드시는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는 신용카드로 해보겠습니다.

 

카드사를 선택하고 "선택완료"를 누릅니다.

 

카드사를 선택했으면 그 밑에칸에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약관 확인 및 동의에 체크를 하고 ARS인증을 누릅니다.

 

누르면 몇초 안지나서 본인 휴대폰으로 전화가 와서 본인이라면 신용카드 비밀번호 앞 두자리를 누르라고 합니다. 총 4자리중에 앞에 두자리만 누르면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인증이 완료되었으면 화면에 있는 "인증완료"를 누릅니다.

 

아래를 다시한번 보면 "메인 회선에 2대까지 무료제공"이라고 나옵니다. 만약에 2대를 이미 쓰고 계신다면 월 8250원을 내면서 사용하게 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입력하신 주소로 나노유심을 배송해준다고 합니다. 만약에 그보다 큰 유심이 필요하면 유심트레이를 쇼핑몰에서 검색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2020년11월30일부터 시작한 온라인 데이터쉐어링 신청이 초반에는 유심비도 무료였습니다만 시간이 지나면서 메인휴대폰 요금에 청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작성완료"를 누릅니다.

 

주문만족도 평가가 나오는데요. 앞으로도 계속 온라인으로 신청했으면 하는 바램에서 별이 다섯개!를 주었습니다.

 

이제 드디어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유심비용에 대한 내용은 없지만 데이터쉐어링 납부방법이 메인회선에 합산청구로 나오니까 유심도 메인회선에 청구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통을 해서 유심을 보내주기 때문에 유심을 받은 다음에 사용할 태블릿이나 공기계핸드폰에 장착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KT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주변에 이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고 대리점을 가야한다거나 LTE로 비싼요금제를 쓰고 있으면서 데이터가 많이 남는다고 한다면 이 글을 보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법은 이 화면의 왼쪽 밑에 있는 하트, 공감..이런게 써있는 그림중에서 아래처럼 네모에 화살표 위로난 그림을 클릭해서 카카오톡으로 공유하시면 편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컴퓨터 및 IT 기기] - 제주삼다수체 무료 폰트 다운

[복지, 취업, 자격증 정보] -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기

[복지, 취업, 자격증 정보] -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경력삭제 하는방법

[세상만사 이야기] -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컴퓨터 및 IT 기기]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