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넷플릭스 멤버십 재시작

넷플릭스 다시 결제 시작하기

넷플릭스 멤버십 재시작

넷플릭스에 관심이 생겨서 넷플릭스를 기웃기웃하다보면 첫한달은 무료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무료로 한달을 잘 보다가 자동결제가 될까봐 미리 해지를 해놨더니 정확히 약속된 날짜부터 넷플릭스를 볼수가 없었습니다. 짧은 한달이었지만 매일 보다가 안보니까 갑자기 허전하고 뭔가 놓치고 있는 기분이 들었어요. 혹시 자동결제가 되기전에 고민하시고 싶으시면 미리 해지를 해놓아도 1달은 무료로 볼 수 있으니 미리 해지를 해놓으시려면 넷플릭스 해지방법 참고해주시고요. 고민하다가 다시 멤버십을 재시작 하려고 하시다면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티비에서 직접 재시작(올레티비)

우선 티비를 켜고 아래처럼 "넷플릭스"로 내립니다.

 

넷플릭스로 내리면 오른쪽에 "바로가기"로 이동합니다.

 

지금 새로 가입하면 첫 달 무료라고 써 있지만 전 이미 한달을 소진했기 때문에 멤버십을 재시작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노란동그라미 친 "바로가기"를 리모콘으로 누릅니다.

 

넷플릭스의 로고인 빨간 N자가 나오고 아래처럼 다양한 색상으로 나뉘어진 후에, 

 

드디어 넷플릭스 화면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멤버십 재시작"을 누릅니다.

 

구매인증 번호 4자리를 누르라고 나올텐데요. 특별히 설정한 적이 없으시다면 0000 입니다. (0 네개요)
만약 이전에 번호 4자리를 설정했는데 잊으셨다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 100번으로 초기화 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인증번호 0000을 눌렀으면 리모콘의 방향키를 조작해서 "다음"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제 아래처럼 일단 무료이용 프로모션(한달 공짜로 보는 것)은 이용하실 수 없다고 나오고요. 약관과, 오른쪽에 넷플릭스 가입정보가 나오게 됩니다.(정확히 말하면 해지전 가입정보겠지요). 그런데 여기서 바로 멤버십 재시작을 누르지 마시고 우선 꼼꼼히 읽어보셨야 합니다. 지금부터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약관을 보면 중요한 내용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넷플릭스 환불에 관한 내용입니다. 넷플릭스 코리아의 환불 정책은 "환불불가" 입니다. 즉, 결제를 해서 이미 청구가 되었으면 해지를 해도 약정된 날짜까지만 보실 수 있게 해드릴뿐 차액을 환불해주지는 않겠다 이겁니다. 따라서 14500원을 결제한 다음에 아차! 하고 더 저렴한 요금제로 바꿔도 일단 한달은 그냥 보셔야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넷플릭스 첫달은 무료이기 때문에 가장 비싼 요금제인 14500원 4인 UHD로 하실텐데요. 실제로 결제를 하려고 고민하다 보면 "스탠다드 멤버십" 12000원짜리 (2개 기기 동시접속)도 괜찮을 거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멤버십 재시작 하시지 마시고 우선 멤버십 변경부터 하셔야 합니다. 아래처럼 확인해보시면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되어있으실 거에요. 여기서 "멤버십 변경"을 리모컨을 이용해서 누릅니다.

 

베이직 9500원, 스탠다드 12000원, 프리미엄 14500원인데요. 사실 티비로 안보시고 폰으로만 보신다면 베이직도 훌륭하지만 티비로 봐야 하신다면 스탠다드는 되야 만족하실 것입니다.  멤버십 및 요금제 비교에 대해서는 내용 참고하세요.

 

리모컨을 이용해서 프리미엄으로 선택되어있는 현재 계정 상태를 스탠다드쪽으로 옮깁니다.

 

12000원짜리(2개 동시접속)에 체크되었는지 확인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제 아래처럼 노란박스 처 놓은 부분에 월요금제가 바뀐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이제 "멤버십 재시작"을 리모컨을 이용해서 누릅니다.

 

ㅇㅇ님 넥플릭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좀 디테일하게 하려면 "다시"를 넣어 주었으면 어떨까 하네요). 회원님의 멤버십 요금은 KT사를 통해 결제됩니다. 그리고 이메일 주소로 가입 확인 이메일을 보내드렸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따로 이메일을 확인해야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사실 넷플릭스의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이건데요. 원하는 디바이스에서 마음껏 넥플릭스를 즐기라고 나와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지원 디바이스에 대해서는 참고해주시고요. 폰에서 1회 중간까지 봤으면 집에 와서 티비로 그 영상을 재생하면 바로 폰에서 멈춘 그부분부터 재생이 되는데, 이 기능이 매우 마음에 들고 훌륭합니다. "시청하러 가기"를 누릅니다.

 

넷플릭스 로고가 뜨고 그 로고가 색깔별로 흩어진 후에, 

 

프로필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해지전에 있던 프로필이 그대로 살아있네요. 10개월까지 살아있다고 합니다.)

 

프로필을 선택하고 나면 이제 넷플릭스를 볼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스탠다드이기 때문에 2개 기기에서 동시에 볼 수 있으며 3개 기기로 접속하려고 하면 누군가 접속중이라고 어떤 기기로 접속중인지 보여주기 때문에 기기관리에 용이합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멤버십 재시작에 대해서 올레티비 기준으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승리호의 업동이는 대박이었습니다. 업동이 언니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