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안전교육 정답

coupang eats 안전교육

-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라고 알고 계시죠? 예전에 우버이츠라고 2년전에 있었는데 우버이츠 철수하고 쿠팡이 쿠팡이츠라고 출시를 하더군요. 그런데 쿠팡이츠가 요새 공격적으로 투자를 많이 하고 있어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에도 혜택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대표적인 이벤트 2가지 말씀드리고 나서 안전교육 정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신규파트너 3만원 보너스 지급

쿠팡이츠에 가입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하시는분 있으시면 연락처로 친구초대 해달라고 해서 가입하세요. 각각 1만원씩의 이벤트가 있습니다. 

쿠팡이츠에 가입을 했으면 우선은 아무것도 안해도 배달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가입완료일 포함해서 7일내로 10건 배달을 완료하면 3만원의 보너스를 지급합니다. 즉, 가입하면 지급하는게 아니고 가입하고나서 가입한 날 포함 7일이내에 배달 10건을 완료해야 지급이 되는 것입니다. 유의사항에도 보이듯이 "첫 배달일이 아니고 쿠팡이츠 가입일 기준"입니다. 만약 7일이 넘어버리면 10건을 완료했다고 하더라도 보너스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안전교육 수료하고 배달시 2만원 보너스 지급

온라인 안전교육을 수료하고 배달을 하면 2만원을 보너스로 지급합니다. 주의사항은 안전교육 수료 후 배달을 1회 이상 진행해야만 보너스가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연한 것이지만 온라인 안전교육은 1회만 수료하면 되는 것입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안전교육 받는법

 

쿠팡이츠앱을 실행하고 좌측상단에 있는 사람그림을 누르고 그다음 화면에서 "배달파트너 지원센터"를 누릅니다.

 

 

배달파트너 지원센터창에서 화면을 내려서 "카카오톡 채널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카카오톡에서 열겠냐고 물어보는데 "열기"를 눌러서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고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채팅창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집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홈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내려서 "소식 전체보기"를 누릅니다.

 

안전교육 가이드를 누르고 다시 뜨는 페이지에서 "안전교육 가이드"를 또 누릅니다.

 

안전교육 사이트 주소가 나올텐데요. 모바일에서 안되기 때문에 PC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http://cp.esafetykorea.or.kr 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아래부터 PC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합니다.(회원가입을 이미 하셨거나 회원가입법을 잘 아시면 이부분은 스킵하셔도 됩니다.)

 

회원가입 화면이 나오면 두개의 이용약관동의에 체크하고 아래쪽에 있는 "다음단계"를 누릅니다.

 

회원정보 입력화면에서 "이름"을 입력하는데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앱에 등록된 이름과 일치하게 입력해야 하며 휴대폰 번호 역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앱과 똑같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데 비밀번호는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만 가능합니다. 자동가입방지 문자를 쓰고 가입신청을 누릅니다.

 

가입완료 화면이 나오게 되며, 맨 아래 있는 "메인으로"를 누릅니다.

 

메일으로 와서 방금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고(로그인이 되있을 것입니다.) "수강신청"을 누릅니다.

 

수강신청을 누르면 "교육과정및신청"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2시간 짜리 특수형태근로종사자교육이라는 것을 확인 후에 맨 오른쪽에 있는 "수강신청"을 누릅니다.

 

수강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다음 화면에 강의보기를 클릭하라고 하는데요. "확인"을 누릅니다.

 

나의 강의실이 나오는데 내용을 보면 진도율은 90%, 시험은 60점 이상 맞아야 "수료"가 된다고 합니다. 수강 중간중간에 퀴즈가 나오는데 퀴즈는 무시해도 되며 맨 마지막 시험 10문제만 60점 이상 맞으면 됩니다. 오른쪽에 "강의보기"를 누릅니다. 

 

강의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영상플레이어 창이 나오는데요. 가운데 있는 재생버튼을 누르면 시작이 됩니다. 그런데 사실 (이건 팁입니다만, 영상 플레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숫자가 늘어납니다. 즉 재생이 되고 있다는 것이지요. 원래는 영상이 짧게 짧게 끝나기 때문에 계속 클릭을 해주어야 하는 시스템이지만 가만히 놔둬도 다음다음으로 넘어가니까 다른 일을 하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화면 오른쪽 위에 숫자가 올라가고 화면 뒤에 있는 강의실에 진도율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나면 모든 강의의 진도율을 100%가 되고 수강여부도 모두 체크가 되어있죠? 그리고 강의보기 밑에 못보던 버튼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시험보러가기" 가 생기게 됩니다.  시험보러가기를 누릅니다.

 

주의사항이 나오는데요. 60점 미만은 불합격이에요. 즉 6개까지 맞으면 통과란 말이죠. 그리고 60분 이내에 시험을 쳐야 하기 때문에 시험도중에 어디 가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말이 써있죠. 바로 "재응시 불가" 입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시험문제 자체는 사실 쉬운편입니다만 이제부터 말씀드릴 답안을 참고하시면 고득점이 가능하십니다. 10문제 거든요.

시험응시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으로"를 누릅니다.

 

시험문제와 정답

 

문제1) 사고의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 : 4 재해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문제2) 사고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못한 것은?

정답 : 2 직업병 사고: 인명이 시간의 단절에 의거해 상해를 일으키는 사고

문제3) 산업재해의 분류에 속하지 않는 것은?

정답 : 4 재해 정도적 분류

문제4) 운전자가 가져야할 올바른 마음가짐이 아닌 것은?

정답 : 4 급한일이 생길 경우 법규 어기기

문제5) 자동차 운전 시 안전을 위한 필수 요소가 아닌 것은?

정답 : 2 추측운전


문제6) 지켜야 할 운전예절로 잘못 짝지어 진 것은?

정답 : 1 교차로나 좁은 길에서 다른 차와 마주쳤을 때 - 내가 먼저 지나간다

 

문제7) 우울증 증상으로 맞지 않은 것은?

정답 : 3 미래에 대해 희망적으로 생각하게 되고, 자주 웃게 된다


문제8) 직무스트레스 관리방법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 : 2 음주


문제9) 다음 중 운전자의 부주의한 행동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차량사고의 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정답 : 1 유독가스에 의한 중독사고

 

문제 10번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60점 이상 맞으면 되니까 틀리셔도 아무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럼 답안지는 어떻게 체크가 되었는지 한번 볼까요?

여기까지 다 체크하고 시험을 끝내게 되면 아래처럼 알림창이 뜹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기분좋은 알림창도 뜨지요.

수강을 완료하면 주기로 한 2만원은 쿠팡이츠 배달앱을 켜놓고 배달을 1건 이상 해야만 지급이 되며 첫 배달 완료한 건의 배달수수료 지급일에 맞춰서 지급이 됩니다.

 

실제로 매장에 가보면 아래처럼 쿠팡이츠 배달에 대해서 영수증에 코드표가 있습니다. 이 코드표를 보고 가지고 왔도 되고 어떤 매장은 금액을 물어보기도 합니다. 얼마짜리요? 라고요. 그럼 앱에 떠있는 금액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앱의 이벤트인 "안전교육 2만원 보너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인이나 주식으로 버는돈도 재미있지만 배달을 해서 얻는 돈은 꼭 "정당한 노동의 대가(?)"라는 생각이 들어서 좀 더 소중했습니다. "노동의 소중함" 한번 느껴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