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Namecheap(네임치프)에서 EPP CODE 알아내는 법

도메인을 새로 등록하려고 할 때 DNS 세팅에 네임서버만 바꿔줘서는 안 될 때가 있습니다. 바로 EPP code를 원할 때가 있는데요.

EPP CODE란 무엇인가

우선 EPP가 무엇인지 잠깐 알고서 넘어가겠습니다. EPP는 서비스 업체간에 도메인을 이전할 때 필요한 인증 코드인데요. 업체마다 부르는 이름이 조금 다를 때가 있습니다. 어디는 EPP Key라고 하기도 하고 어디는 authorization code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이 코드가 없으면 현재의 도메인 제공업체에서 다른 업체로 도메인 이전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 코드를 찾기 어려워야 유저가 자기네 업체를 떠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지 많은 업체들이 이 EPP CODE를 한 번에 찾기가 어렵게 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epp code를 네임치프(nacecheap)에서 얻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Namecheap에서 epp code 알아내는 법

1. 네임치프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Account에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네임치프-첫화면
네임치프-첫화면

2.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나오는 메뉴에서 Domain List를 누릅니다.

도메인-리스트-화면
도메인-리스트-화면

 

3. 보유한 도메인 리스트가 나오면 우측에 있는 MANAGE(관리)를 누릅니다.

매니저-진입화면
매니저-진입화면

 

4. 선택한 도메인의 내용이 나오면 위에 있는 Sharing & Transfer(공유와 이전)를 누릅니다.

트랜스퍼-진입
트랜스퍼-진입

 

5. 화면 아래쪽에 있는 빨간색 UNLOCK를 누릅니다.

UNLOCK-클릭
UNLOCK-클릭

 

6. Domain unlocked successfully. 가 보이면 우측에 있는 AUTH CODE를 누릅니다.

AUTH-CODE-얻기
AUTH-CODE-얻기

 

7. 이유를 선택(Technical) 하시고 나중에 무슨일 있을 때 연락하라고 체크한 다음 Send Code를 누릅니다.

Send-Code
Send-Code

 

8. Send Code를 누르면 아무런 변화가 없어서 뭔가 잘못되었나 할 수 있는데요. 네임치프에 등록할 때 기입한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등록할 이메일을 열어보세요. epp code가 이메일로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확인
이메일-확인

 

이렇게 해서 네임치프에서 EPP CODE를 알아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도메인 만료일에 근접해서 이전을 하려고 한다면 적어도 2주 전에는 epp code를 받아서 이전해야 하는 것을 명심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컴퓨터별 브랜드별 바이오스(bios, CMOS Setup)진입키 정리

컴퓨터별 브랜드별 바이오스(bios, CMOS Setup)진입키 정리 컴퓨터를 부팅할 때 바이오스(CMOS Setup)로 진입을 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어떤 키를 눌러야 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물론 컴

ideainven.tistory.com

 

 

 

비트코인(BTC) 무료채굴 하는방법(feat. 크립토탭)

비트코인(BTC) 무료 채굴(Free Mining)하는 방법(feat. 크립토 탭) 크립토 탭 소개 암호화폐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을 하더라도 상징성이 있는 BTC(비트코인)과 2등인 이더리움(ETH)은 남을 것이

ideainven.tistory.com

 

 

 

이더마인으로 이더리움 채굴하기(채굴 초보도 따라할 수 있어요)

이더리움 채굴 이더마인(Ethermine)으로 하기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즉 암호화폐는 채굴을 하는 방식의 코인인데요.(코인 이름을 누르면 현재시세-업비트기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채굴을 할 때

ideainve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