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팬케이크스왑-탈중앙거래소-섬네일

유니스왑, 팬케이크 스왑, 스시스왑 등 무슨무슨 스왑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러한 스왑 사이트들은 이코인과 저 코인을 바꿔주는 곳입니다. swap은 "교환"이라는 영어단어입니다.

swap-뜻

팬케이크 스왑 사용방법 5단계

거래소에도 코인이 많은데 왜 이러한 스왑 사이트들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거래소에는 상장이 되어있지 않지만 상장전에 거래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바람에 따라서 만들어진 곳이 이러한 비상장 코인들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한 탈중앙 거래소(DEX, 덱스)인 것입니다. DEX는 Decentralized Exchange로 기존의 서버-클라이언트 방식의 중앙화 된 거래소가 아닌 P2P 방식으로 운영되는 탈중앙화 된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탈중앙화된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DEX에도 시장점유율에 따른 순위가 있는데요. 1,2,3위는 시장점유율을 보면 3.6~3.8%로 서로 순위를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탈중앙거래소-점유율-순위

1. 메타마스크 설치하기

오늘은 이중에서 PancakeSwap(V2), 팬케이크 스왑 V2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팬케이크 스왑도 유니 스왑과 마찬가지로 메타마스크가 우선 설치되어있어야 하니 아래 글 참고해서 메타마스크를 설치 후에 다시 이 글을 보시기 바라며, 메타마스크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계속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METAMASK(메타마스크) 이더리움 기반 소프트웨어 지갑 만들기

METAMASK(메타마스크) 이더리움 기반 소프트웨어 지갑 만들기 메타마스크 지갑만들기 메타마스크 지갑만들기, 메타마스크는 사이트의 로고 때문에 "여우지갑"으로도 불리우는 ETH(이더리움)를

ideainven.tistory.com

메타마스크를 PC에 설치했다면 이제 팬케이크스왑에 연결하면 됩니다.

2. 팬케이크스왑 사이트 바로가기

팬케이크스왑 사이트를 들아가면 만나는 페이지에서 상단이나 왼쪽 중간쯤에 있는 "Connect Wallet"을 누릅니다.

팬케이크스왑-탈중앙거래소-홈페이지

이미 메타마스크(여우지갑)를 설치했으므로 Metamask로 들어갑니다.

팬케이크스왑-메타마스크-연결

 

3. 지갑 연결하기(메타마스크)

메타마스크와 연결이 되면 팬케이크스왑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연결된 메타마스크 주소가 보입니다. 이상태에서 가운데 있는 Trade Now를 누릅니다.

팬케이크스왑-메타마스크-연결

 

4. 코인 스왑(거래)하기

거래를 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BNB와 CAKE를 바꾸도록 기본 세팅이 되어있으며 이곳에서 바꾸고자 하는 코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팬케이크스왑-메타마스크-코인-거래

 

BNB는 그대로 놔두고 CAKE 쪽을 눌러보면 아래처럼 USDT(테더)도 교환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케이크스왑-메타마스크-코인거래

 

5. 팬케이크스왑 수수료 확인하기

1 BNB는 615.642 테더로 교환이 되며 수수료는 0.0025 BNB입니다. 한국돈으로 약 1850원 정도가 수수료로 들어가게 됩니다.

팬케이크스왑-수수료확인

팬케이크 스왑에서 코인간 스왑(거래) 시 수수료는 0.25%를 가져가게 됩니다.

1 BNB는 약 73만 원 정도 하고 있는데요. 1 BNB를 바꿀 때는 0.25%인 1850원 정도가 수수료로 들어가고, 2 BNB를 바꾸게 되면 약 3700원 정도의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이것은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할 때도 0.25%(빗썸) 들어가는 것과 비슷합니다. 물론 업비트는 거래 수수료가 0.05%입니다.

팬케이크스왑 사용 시 주의사항

메타마스크는 주소가 1개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메타마스크에 코인을 추가하게 되면 해당 코인을 주고받을 때 메타마스크의 대표주소 1개를 공용으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대신 네트워크를 매우 주의해야 하는데요.

메타마스크의 상단에 있는 네트워크가 ERC20(이더리움 메인넷)인지 BEP20(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네트워크)인지 확인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추후에 코인을 보내거나 받을 때 이 네트워크 주소를 헷갈리면 보내고 받는 코인이 영원히 사라질 수 도 있다는 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찾을 수 없어요)

바이낸스에서 BNB를 구매해서 메타마스크 BEP20으로 보내기

만약 바이낸스를 쓰지 않고 계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바이낸스 가입하는 방법과 바이낸스에 코인을 보내는 방법 등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6단계 및 암호화폐 입출금, 거래하기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6단계 및 암호화폐 입출금 하는 법 그리고 바이낸스 내에서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원래는 홍콩에

ideainven.tistory.com

위의 글을 참고하셨다면 아마도 성공적으로 코인을 전송하셨을 텐데요. 다시 한번 정리해보면, 업비트에서 원화를 입금하고 트론을 삽니다. 그리고 24시간 후에 트론을 바이낸스로 보내고 바이낸스에서 트론을 팔고 BNB를 구매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구매한 BNB를 메타마스크 BEP20 네트워크로 보내고 팬케이크스왑에서 필요한 코인으로 스왑을 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