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6단계 및 암호화폐 입출금 하는 법 그리고 바이낸스 내에서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원래는 홍콩에서 출발했지만 현재는 엘살바도르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거래소인 만큼 약 330종류의 암호화폐를 거래 지원하며 수수료는 0.1% 이지만(업비트 0.05%) 전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 보니 암호화폐 거래뿐만 아니라 시세확인용으로 바이낸스에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도 있으며 회원가입은 스마트폰 앱이나 피시에서 모두 가능합니다만 회원가입 과정 중 신분증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앱을 설치 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스마트폰용 앱은 아래를 참고해서 설치해주세요.

안드로이드용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이낸스 앱 설치하기

아이폰용 애플 앱스토어 바이낸스 앱 설치하기

갤럭시폰-바이낸스앱-설치중-화면
갤럭시폰에 바이낸스 설치중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6단계

1. 국가 확인

바이낸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처럼 현재 위치한 국가가 나오는데요. 노란색 다음화면을 누릅니다.

바이낸스-가입화면-국가확인

2. 이메일로 가입(추천인ID 입력)

Register(등록) 화면에서 Email 또는 모바일(휴대폰 번호)이 가능합니다. 우선 이메일로 놔두고 자주 쓰는 이메일을 입력하고 비밀번호(영문중 1개는 적어도 대문자)를 만든 후에 아래 있는 Referral ID 옆에 작은 삼각형을 누르고 20587811을 적어 넣습니다.(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회원가입 후 암호화폐 매매 시 수수료 할인을 받지 못합니다.)

바이낸스-가입화면-추천인ID입력-화면

3. 휴먼 인증

추천인 코드까지 입력하고 나면 Security Verification(보안인증)을 하라면서 퍼즐 그림이 나오는데요. 정확히 빈칸의 퍼즐이 있는 곳까지만 아래 있는 노란색 슬라이드를 이용해서 이동시키면 인증을 통과합니다.(사람인지 확인하는 절차예요)

바이낸스-가입화면-사람인증-화면

4. 이메일 인증코드 입력

처음 가입 시 적었던 이메일로 인증코드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여 숫자가 왔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바이낸스-가입화면-인증코드-입력-화면

이메일을 열어보니 저는 034019가 와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니 꼭 이메일 함을 확인하셔야 하며 이메일이 오지 않았다면 스팸메일함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메일로-받은-인증코드-화면

5. 추가 인증(KYC) 절차 진행

인증코드 입력하는 바이낸스 앱의 화면에 이메일로 받은 숫자를 입력하고 Submit를 누르면 됩니다.

추가인증-KYC-화면

이제 계정 생성은 했습니다만 국내 거래소와 마찬가지 신분증 인증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Verify Account를 누릅니다.

KYC-인증-진행-화면

Verified와 Verified Plus가 있는데요. 왼쪽의 Verified를 선택하고 Start Now를 눌러서 영문으로 이름과 성을 입력하고 생년월일을 입력한 다음 Continue를 누릅니다.

인증절차-화면인증-이름-입력화면

 

Personal Information(개인정보)에서 주소(한글로 써도 됩니다), 우편번호, 거주 시를 쓰고 다음에서 운전면허증을 선택한 후 Continue를 누릅니다.

인증-주소입력-화면인증-신분증-선택화면

 

6. 신분증 촬영 및 얼굴인식

화면 하단에 카메라 모양을 눌러서 운전면허증의 앞면과 뒷면을 차례로 찍으면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며, continue를 누릅니다.

인증-신분증-입력화면

 

신분증(운전면허증)을 찍고 셀카로 얼굴인식까지 거치게 되면 바이낸스 가입의 모든 절차가 끝나게 됩니다.

국내 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송금하기

국내거래소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트론을 송금하는 것이 수수료도 적게 들고 시간도 빠릅니다.

국내거래소 업비트 가입방법은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업비트에 이미 아이디가 있더라도 원화 입금 후 24시간 동안은 암호화폐 전송이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회원가입 방법 및 원화 입금 출금 방법

 

업비트 회원가입 방법 및 원화 입금 출금방법, 코인 매수 매도 하는법(feat. K뱅크)

업비트 회원가입 방법 upbit 회원가입 및 원화 입금방법 비트코인이 폭등을 하고 있으니까 자연스레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과거 2018년에 2800만 원까지 올랐다가 최저 3

gdoomin.com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트론 전송하기 5단계

암호화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코인마다 전송 수수료도 다르고 전송속도 또한 많은 차이가 납니다. 대표적으로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업비트에서 다른 거래소로 전송할 때 수수료가 0.0009 BTC입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7200만 원일 경우 약 65000원이 1회 전송 수수료입니다. 그렇다면 이더리움 전송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업비트의 이더리움 전송 수수료는 0.018 ETH인데요. 이더리움 이세가 540만 원 정도 할 경우 0.018은 무려 98000원입니다.

거래소의 전송 수수료는 정해져 있는 값으로 실제 전송할 코인의 금액이 크던 적던 같은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그러면 트론(TRX)은 전송 수수료가 얼마일까요?

트론은 전송 수수료가 1 트론(TRX)입니다. 트론 시세는 120원으로 1 트론은 역시 120원입니다. 따라서 트론으로 전송을 할 경우 1 트론만 수수료로 내면 바이낸스로 암호화폐를 전송할 수 있는 것입니다.

1. 업비트 실행 및 트론 검색

업비트 앱을 실행하고 "코 인명/심벌 검색"을 이용해서 trx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 트론(TRX/KRW)이 나옵니다.(원화는 입금했다는 전제하에 진행합니다.)

업비트-트론-검색-화면
출처 시드니님의 블로그

 

2. 트론 구매 및 트론 출금하기

트론 구매를 하고 아래 메뉴에서 "입출금"을 누르고 "트론"을 누르면 나오는 TRX 입출금(메인 넷) 화면에서 "출금하기"를 누릅니다.

업비트-트론-출금-화면
출처 시드니님의 블로그

구매한 트론을 모두 바이낸스로 보내보겠습니다. "출금 수량"을 최대로 하고 "출금신청"을 누르고 출금 주소는 QR코드를 눌러도 되고 아래쪽에 빈칸에 바이낸스 트론 주소를 붙여 넣기 해도 됩니다.

업비트-트론-출금화면
출처 시드니님의 블로그

3. 바이낸스 앱 실행 및 트론 검색

바이낸스 앱을 열고 오른쪽 밑에 있는 Wallet을 눌러서 검색에 Trx를 검색하면 나오는 결과 3개 중에서 맨 위에 있는 TRX(TRON)으로 들어갑니다.

바이낸스-트론-검색화면

 

4. 바이낸스 트론 입금 주소 확인하기

트론 입출금 화면이 나옵니다. Withdraw(위드드로)는 출금이며 Deposit(디파짓)은 입금입니다. 우리는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입금을 할 것이므로 Deposit(디파짓)을 누릅니다. 이후 나오는 네트워크는 TRC20을 선택합니다.

바이낸스-트론-입금주소-확인

 

다음에 나오는 QR코드를 업비트 출금하기에서 비춰도 되며 아래쪽에 있는 복사 버튼을 눌러서 입금 주소를 복사한 후 업비트의 트론 출금 창에 붙여 넣기 해도 됩니다. 업비트에 출금 주소가 입력되었으면 출금 유의사항 확인에 체크하고 아래쪽에 "확인"을 누릅니다.

바이낸스-트론-입금주소-화면
출처 시드니님의 블로그

5. 바이낸스 주소로 트론 입금

카카오페이 인증하기를 누르고 카카오톡에서 인증을 하면 인증절차는 완료됩니다. 실제 출금에 걸리는 시간은 1분에서 많아봐야 5분 정도면 바이낸스로 트론이 전송됩니다.

업비트-트론-출금화면

바이낸스에서 트론(Trx)으로 BNB 사는 방법 3단계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 거래소답게 자체적인 거래소 코인도 가지고 있는데요. BNB라고 하며 바이낸스 비트코인의 약자라고 알려져 있고 "비앤비"라고 읽습니다.

1. 바이낸스에서 트론 지갑 확인

바이낸스 앱 지갑에서 트론이 있는 것을 확인한 후  Market(시장)을 누르고 아래 오른쪽 화면처럼 Spot을 누르고 BNB확인 후 검색창에 Trx를 검색합니다.

바이낸스-트론-지갑확인

2. TRX/BNB시장에서 트론 팔기

트론 목록 중에서 TRX/BNB를 선택하고 Sell(팔기)을 누릅니다. 트론을 팔고 BNB를 살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바이낸스-트론-파는-화면

 

Sell(판매) 화면에서 100%를 선택하고 아래쪽에 Sell TRX를 누르면 화면 가운데 "Order Created"라고 나오고 곧 거래가 성사됩니다. 팔리는 화면이 실제로 보이기는 하지만 다시 한번 잘 팔렸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Wallet으로 들어가 봅니다.

바이낸스-트론-거래화면

 

3. 바이낸스 지갑에서 BNB 확인하기

지갑 화면으로 가보면 TRON이 BNB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지갑-BNB확인-화면

이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6단계와 국내 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 그리고 바이낸스 내에서 코인을 사고파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기술한 내용 중에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