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이브OS-채굴수수료-절약하기-섬네일

이더리움 채굴을 하다 보면 채굴기를 원하게 되고 채굴 전용 OS인 하이브 OS로 채굴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율 좋고 빠르고 오류 없고 외부에서도 확인하기 편하기 때문인데요. 하이브는 메인보드를 기준으로 채굴기 1대까지는 무료이지만 2대째부터는 매월 3달러의 이용료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하이브의 자체적인 풀(pool)인 하이브 ON을 사용한다면 3대까지는 무료입니다. 이더리움 가격이 500만 원을 넘어가면서 채굴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채굴 시스템을 사서 조립하는 것이 초기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이브 OS로 채굴하는 방법이 처음이라면 아래 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iveOS(하이브)로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 완전 채린이도 초보도 따라할 수 있어요.

HiveOS로 가볍게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 하이브로 이더리움 채굴하는 법 하이브OS라고 들어보셨습니까? HiveOS라고도 하는데요. 채굴 좀 한다고 하면 사용하는 OS인데요. 리눅스 계열이며 완전히

ideainven.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이브를 이용하면서 과금이 될 경우 비용을 지불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채굴한 양에서 3%를 내는방법과 이더리움으로 내는 방법 그리고 코인 페이먼트를 이용해서 라이트코인으로 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더리움과 라이트코인의 전송 수수료 비교

채굴한 양에서 3%를 내는방법은 요새같이 이더리움 가격이 고공행진을 할 때는 너무나 손해이기 때문에 이더리움 또는 라이트코인으로 내면 되는데요. 비용이 많이 비싸지는 않지만(채굴기 1대당 월 3달러) 이더리움으로 내기 위해서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이더리움을 사서 전송할 때 이더리움의 전송 수수료 때문에 깜짝 놀라게 됩니다.

이더리움-전송-수수료
이더리움 전송 수수료

이더리움 시세가 11월30일 기준으로 567만 원인데요. 0.018이면 10만 2천 원입니다.

하이브에서는 요금을 여러 가지 암호화폐로 낼 수 있는데요. 모든 암호화폐가 아니라 정해진 몇 개의 암호화폐가 있습니다. 하이브에 직접 낼 수 있는 DAI, ETH, TUSD, USDC, USDT가 있으며 코인 페이먼트 쪽에서 낼 수 있는 BTC, LTC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나라에서 구하기 쉽고 수수료가 적은 코인은 바로 LTC(라이트코인)입니다.

다양한-하이브-수수료-지불코인

라이트코인을 업비트에서 구해서 보낼 경우 수수료는 0.01 LTC입니다. 

라이트코인-전송-수수료

11월 30일 기준으로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26만 원 정도이므로 0.01 라이트코인은 2600원 정도입니다.

라이트코인-가격

 

그러므로 채굴기가 10대가 있어서 하이브의 수수료가 27달러일 경우 김프를 감안하더라도 0.18 LTC정도 사서 보내면 전송 수수료 2600원을 제하고 나서도 27달러 정도의 요금을 내기에는 충분합니다.

하이브-라이트코인-가격

업비트에서 라이트코인 하이브로 보내는 방법 3단계

업비트에서 라이트코인을 구매해서 하이브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업비트에서 라이트코인 구매

업비트에서 라이트코인을 구매합니다.

만약 아직까지 업비트에 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업비트 회원가입 방법 및 원화 입금 출금방법, 코인 매수 매도 하는법(feat. K뱅크)

업비트 회원가입 방법 upbit 회원가입 및 원화 입금방법 비트코인이 폭등을 하고 있으니까 자연스레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과거 2018년에 2800만 원까지 올랐다가 최저 3

gdoomin.com

업비트에 원화를 입금하면 24시간 동안은 암호화폐 출금이 되지 않으니 미리미리 원화를 입금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업비트에서 라이트코인 0.18개를 매수합니다. 

라이트코인-매수-화면

 

2. 업비트에서 하이브로 라이트코인 전송하기

"입출금" 메뉴에서 라이트코인을 선택하고 "출금신청"을 누르면 "출금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라이트코인-지갑화면

하이브로 가서 농장 > 일꾼 > 청구서에서 리필 잔액 밑에 있는 "결제 제공 업체 선택"을 "CoinPayments"로 하고 아래쪽에서 LTC를 선택하고 "추가"를 누릅니다.

하이브-청구서-화면

 

아래처럼 LTC(라이트코인)의 주소가 생성되면 이 주소를 긁어서 복사합니다.

하이브-라이트코인-주소-화면

 

업비트의 LTC 입출금으로 돌아가서 "출금 주소"에 붙여 넣기를 한 후 출금 수량은 최대로 하고 아래쪽에 있는 주의사항에 체크표시를 한 다음 "출금신청"을 누릅니다.

라이트코인-출금-화면

 

카카오 페인 인증을 합니다.

라이트코인-출금-카카오페이-인증하기-화면

 

카카오페이 인증이 끝나고 업비트에서 "입출금 내역"을 보면 수수료 0.01 LTC을 제외한 0.17이 출금 진행 중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출금진행중-화면

3. 하이브 농장 잔액에 달러로 반영

라이트 코인을 전송하면 약 15분 후에 하이브에 도착하게 됩니다. 청구서 농장 잔액에서도 보이며 거래내역을 보고 싶으면 화면을 아래쪽까지 내리면 됩니다.

하이브-농장잔액-반영-화면

아래쪽에 지불 내역을 보면 맨 오른쪽에 0.17 LTC가 온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는 달러로 자동 환전이 되어서 36.19 USD라고 표시가 됩니다.

라이트코인-도착-화면

이제 매달 내야 하는 하이브 요금을 전송 수수료가 저렴한 라이트 코인으로 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팬케이크 스왑(PancakeSwap) 사용방법 5단계

유니스왑, 팬케이크 스왑, 스시스왑 등 무슨무슨 스왑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러한 스왑 사이트들은 이코인과 저 코인을 바꿔주는 곳입니다. swap은 "교환"이라는 영어단어입니다.

ideainven.tistory.com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6단계 및 암호화폐 입출금, 거래하기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6단계 및 암호화폐 입출금 하는 법 그리고 바이낸스 내에서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원래는 홍콩에

ideainven.tistory.com

 

 

비트코인(BTC) 무료채굴 하는방법(feat. 크립토탭)

비트코인(BTC) 무료 채굴(Free Mining)하는 방법(feat. 크립토 탭) 크립토 탭 소개 암호화폐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을 하더라도 상징성이 있는 BTC(비트코인)과 2등인 이더리움(ETH)은 남을 것이

ideainven.tistory.com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코인 만드는 법 쉽게 따라하기 (이보다 더 쉬울 순 없어요)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코인 만들기 쉽게 따라 하기 암호화폐 코인 만드는 법 무작정 따라 하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이미 알고 계시는 상황이라고 가정하고 정

ideainven.tistory.com

 

 

아하토큰(AHT) 무료획득 및 채굴방법, 출첵만으로 16만원

아하토큰(AHT) 무료로 받는 방법과 출첵만으로 16만 원 벌기 최근 비트코인이 6천5백만원까지 오른 적이 있습니다. 현재(2021년 2월 25일) 기준으로 5600만 원 정도 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이 이렇게

ideainve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