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톡은 일반 채팅이나 친구들끼리의 단톡방 말고도 '오픈채팅방'이라는 것을 운영하는데요. 이 오픈채팅방은 입장할 때부터 실명 또는 익명으로 들어가서 관심주제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방입니다.물론 오픈채팅을 만든 방장이 반드시 실명으로만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면 실명입장만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오픈채팅방은 익명으로도 들어올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익명이지만 1:1챗이 가능한채로 들어가면 방에 있는 사람들이 1:1챗 가능한 프로필로 들어왔다고 하면서 카카오프렌즈 프로필로 바꾸라고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프로필로 변경해주세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오픈채팅방의 특성상 수많은 정보를 채팅방에 입장한 사람들이 모두 봐야하는데, 1:1챗을 열어놓았을 경우에는 해당 사람에게 직접 1:1챗이 들어가면서 정보가 공개되지 않기도 하고 또 하나는 1:1챗이 열려있을 경우에 해당 사람이 원하지 않는 톡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그럼 아주 쉽게 캡쳐를 하나하나 보면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프로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프로필 변경 방법

 1.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상단 우측 삼선 누르기

오픈채팅방에서 화면 위쪽의 오른쪽에 있는 세줄을 누릅니다.

2. 실명으로 된 자신의 이름 누르기

자신의 실명 프로필의 사진, 이름을 누릅니다.

3. 내 프로필에서 '프로필 편집' 누르기

내 프로필에서 사진 아래있는 연필이 그려진 '프로필 편집'을 누릅니다.

4. 프로필 설정에서 '카카오프렌즈' 누르기

프로필 설정화면에서 자신의 실명 위에 있는 '카카오프렌즈'를 누릅니다.

5. 커스텀 프로필 만들기에서 프로필 정하기

커스텀 프로필 만들기에서 프로필 사진 밑에 있는 이름을 정하고 위쪽에 프로필 사진에 있는 연필을 누릅니다.

6. 카카오프렌즈 프로필 사진 고르기

이름은 이미 정한대로 쓰여있고, 아래쪽에 있는 카카오 프렌즈에서 프로필 사진으로 할 이미지를 고릅니다. 여기서는 핑크색 선글라스 쓰고 홍합 튜브를 끼면서 춤추고 있는 프로필을 골랐습니다.

7. '커스텀 프로필 만들기' 확인하기

이름도 정했고 카카오프렌즈 사진도 정했으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실명이 아닌 카카오프렌즈로 바뀐 내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카톡을 하면 상대방에게 어떻게 보일까요? 그리고 바꾸기전의 프사도 일괄적으로 바뀌었을까요?

프사를 보라라는 이름을 가진 카카오프렌즈로 바꾼 이후에는 해당 프로필로 나타나며 심지어 그 이전에 했던 톡도 모두 '보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프로필을 1:1챗이 되지 않는 카카오프렌즈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타이젬(Tygem) 바둑 설치 방법 및 홈페이지 바로가기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바둑을 두는 장면이 나오고 사건이 일어나는 실마리가 기원인 장면이 나오는데요. 사실 과거에는 기원에서 바둑을 뒀지만 코로나 시국을 지나면서 비대면으로 바둑을 두

ideainven.tistory.com

 

 

아이폰에 음악넣기 최신방법

아이폰에 음악넣기 최신방법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과 다르게 음악 등을 넣기가 편하게 되있지도 않고 방법을 제대로 모르면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필요없는 프로그램까지 설치하게 되기도 하

ideainven.tistory.com

 

 

애플워치 화면이 갑자기 커졌을 때 해결하는 2가지 방법

애플 워치를 처음 써보거나 아니면 오래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제한된 사용방법만으로 쓰고 계신 분 들일 경우 화면이 갑자기 커지는 것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충전을 다하고 충

ideainve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