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스타치오를 아십니까

피스타치오는 중앙 아시아와 서아시아가 원산지인 견과류인데 "견과류의 여왕"이라고 불리울 정도입니다.

피스타치오의 영양과 효능


-비타민B
탄수화물로 섭취한 당질을 에너지로 변환시키며 특히나 피곤할 때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칼륨
체내에 있는 여분의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고혈압을 안정시켜주며 부종을 완화시킵니다.
라면이나 피자, 햄버거등 단짠단짠 음식을 먹고 염분을 과하게 섭취했다면 피스타치오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올레산
피스타치오의 주성분인 지질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성분으로 올리브오일 처럼 불포화지방산이 대부분인 질 좋은 식물성 지방입니다.
이는 LDL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킴으로서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게 됩니다. 


-체중감량효과까지 있어

이 피스타치오에 체중감량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샌디에고 소재 캘리포니아 대학 연구원은 과체중ㆍ비만자 100명을 두 그룹을 나누어서 일반적인 식이조절 관련 조언과 식사방법 등에 대해 안내를 했습니다.즉 다이어트 실험을 이유로 참가자를 모은것입니다.특이한 점은 참가자 중 절반은  하루 식단에 약 42g의 피스타치오를 추가하고, 나머지 절반에는 피스타치오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4개월 후 두 그룹 모두에서 5% 정도의 체중 감량이 확인되었는데 피스타치오 섭취 그룹에서는 체중감소 이외에도 고혈압이 개선되었고, 식이섬유 섭취량 증가등의 이점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루테인ㆍ베타카로틴 등 체내 항산화 성분이 높아졌습니다.

 

 

섭취시 주의사항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 피스타치오는 먹을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맨손으로 껍질을 벗기다가 손톱이 다칠 수도 있으니 껍질과 껄질사이에 작은 포크를 넣어서 벌리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영양분이 높기도 하지만 역시 칼로리도 높다는 점이 주의사항입니다.
100그램당 600칼로리 이상이기때문에 한번에 앉은 자리에서 수십개를 먹으것은 피해야 합니다.

결론

수분이 없는 견과류이기 때문에 손에 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편리하기때문에 술안주로 먹어도 되고 식사후에 몇개씩 먹으면 견과류의 여왕이니만큼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규칙적인 피스타치오 섭취는 혈압을 낮추고 체중 감량에도 기여할 수 있는것 기억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