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수도에서 유충이 나오고 해서 샤워기를 필터가 달린 타입으로 교체하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원래부터 수도를 틀면 녹물 같은게 나오는 경우도 있잖아요.

각 시에서는 "노후 수도관 교체 지원금"이라는 제도를 두고 있는데요.

서울시의 경우는 명칭이 "옥내급수관 교체공사비 지원"이라는 항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만 있는게 아니고 각 지자체 모두 있으니 확인하세요)

지원대상은 94년 4월1일 이전 건축된 건물로 수도배관이 아연도강관인 주택 및 옥내 급수간 전체 교체시 지원 한다고 써있습니다. 공동주택 즉 아파트의 경우에는 세대당 140만원이고, 단독주택은 최대 150만원을 지원해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다산콜센터인 120번으로 물어봐도 되고요.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아래처럼 민원으로 들어가서 "급수공사"를 누르시고요.

 

아래 보시면 "반드시 지원 가능여부 및 지원금액을 확인하신 후 공사를 시행하라"라고 써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처럼 반드시 "옥내급수관상담"을 먼저 받으시고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옥내급수관상담을 해서 아래신청서 빈칸을 작성하시면 직접 시청에서 사람이 나와서 수도관의 상태를 확인하게 됩니다.

 

주의할점은 노후수도관 교체로 지원금을 받으시려면 반드시 수도사업소의 승인이 있은 후에 공사를 시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옥내급수관공사비지급요청" 때문에 우선 공사를 하고 지원요청을 하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아서 지원금을 못받으시는 건수가 매우 많다고 합니다.

 

 

수도사업소의 승인 없이 공사를 시행한 경우에는 지원금이 전혀 지급이 안됩니다.
그리고 시공업체는 반드시 수도 설비와 관련이 있고 사업자등록 또한 되있는 업체를 선정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