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최근 3개월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당장 공인인증서가 없는데, 사무실에 팩스만 있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입니다.

요즘 정부에서 실시하는 지원사업을 신청하려고 하면 최근 3개월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 받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예산이 혹시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되서 지원 신청을 빨리 하고 싶은데, 공인인증서가 발목을 잡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무실에는 대부분 팩스가 있지요.

건강보험료 최근 3개월간 납부확인서는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지만, 전화 ARS로 해서 상담원과 통화해도 물론 됩니다. 오늘은 보이는 ARS로 납부확인서 발급 받는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제일먼저 2가지를 준비합니다. 신분증과 받으실 팩스번호 (팩스번호를 종이에 적어놓습니다.)

 

 

이제 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번호 1577-1000 으로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안내멘트가 나오면 9번, "보이는 AR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문자가 하나 오는데요.(이 방법으로 하면 공인인증서가 필요없습니다.)

아래처럼 문자가 오는데요, 여기서 문자 아래 같이온 링크를 폰에서 터치합니다.

 

 

 

그러면 새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서 "자격득실확인서 및 납부확인서 발급"을 터치하세요.

 

 

 

그다음에는 "증명서 발급서비스"를 터치합니다.

 

 

 

이제 "개인 납부확인서"를 터치합니다. 자주 자격득실확인서와 함께 발급 받는일이 많다보니 아예 건강보험공단에서도 맨밑에처럼 "증명서 통합발급(자격득실확인서 및 납부확인서)"를 마련해 놓았네요.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 받을 거니까 "개인 납부확인서"를 터치합니다.

 

 

 

공인인증서는 필요없지만, 신분증은 있어야 합니다. 다들 지갑에 주민증이나 운전면허증 하나쯤은 있으시잖아요.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을 누르면 아래화면처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나옵니다.

 

 

 

운전면허증의 경우 발급날짜에 따라 입력방식이 달라서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요.
아래보면 아주 친절하게도 면허번호에 한글에 포함되어있으면 2014.7.1일 이전이라고 나옵니다.

 

 

 

면허번호를 누르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이제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거주하시는 건물의 동과 호수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입력하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직장을 입력하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본인 인증에 성공했습니다. 확인을 터치하세요.

 

보험료 납부확인서 종류가 나오는데, 납부확인용으로 그대로 두고 기간만 최근3개월로 선택하고 선택완료를 터치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선택/선택해제 앞에 체크를 하고 선택완료를 터치합니다.

 

 

 

 

아래처럼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드디어 공인인증서없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최근3개월치를 신청완료 했습니다. 전화는 끊고, 팩스가 오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2분도 안지나서 팩스가 왔습니다.

 

이상으로 공인인증서 없이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을  보이는 ARS를 이용해서 팩스발급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2020근로.자녀장려금 알아보자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이란. 1.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

ideainven.tistory.com

 

 

2020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지원금액,신청방법

주거급여란 주거급여는 기초생활보장제도로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예산이 1조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임차가구의 경우 기준임대료를 ��

ideainve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