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제전화 00682

국제전화 006 주의

00682는 범죄에 악용되는 번호

00682로 음성전화나 문자가 오는 경우에 꼭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회의가 있거나 꼭 아주 바쁠 때 주머니 안에서 울리는 전화가 있습니다. 살짝 진동이 오자마자 버튼을 더듬더듬 느낌으로 찾아서 눌러놓으면 진동이 멈추는데요. 바쁜게 끝나고 나서 폰을 꺼내보면 00682로 시작하는 전화가 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심코 누르면 국제전화가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가끔 아래처럼 택배가 위탁장소에 보관되어있다는 문자가 오는데요. 위에 있는 전화번호를 보면 00682로 시작합니다. 이것 역시 스미싱이라고 해서 아래 있는 링크를 누르는 순간 폰의 연락처 정보가 싹 빠져서 범죄집단에 넘어갑니다. 

국제전화 서비스 통신사

우선 우리나라 국제전화 번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처럼 국제전화번호를 쓰고 있는데요. 00682는 앞자리가 006입니다. SK브로드밴드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국제전화 번호입니다.

001과 00345는 KT, 005는 SK텔링크, 006과 00321 그리고 00700은 SK브로드밴드, 마지막으로 002와 00300은 엘지유플러스가 사업자 입니다.

그리고 국가번호 아실텐데요. 해외에 나가서 전화걸 때 꼭 붙이는 앞번호 있지요. 그게 국가번호 입니다.


그래서 SK 텔링크의 006과 한국의 국가번호 82를 붙여서 00682가 된것인데요. 좀 이상하지요? 예를 들어서 어떤 사람이 해외로 나가서 한국으로 전화걸 때 아마도 해외의 공중전화를 붙잡고 그 나라의 국제전화번호 통신사 번호를 누르고 그리고 나서 한국번호 82를 누를테니까 00682는 한국에서 한국으로 즉 우리나라땅에서 누군가에게 전화를 건 것입니다.

이 전화의 특징은 받으면 중국말이 나오고, 뭔지 몰라서 걸면 국제전화비용 플러스 알파가 나가는 것입니다.

이걸 모르고 다시 부재중 전화온 곳으로 걸었다가는 아무소리도 들리지 않거나 성인 또는 대출광고가 나오는데요. 이걸 생각없이 듣다가 보면 터무니 없는 국제전화통화료 플러스 부가통화료가 나가게 됩니다. 

과거에 정보이용료를 받던 전화 혹시 기억하시나요? 

이런 옛날 서비스처럼 국제전화 00682도 부가이용료를 교묘하게 신청하여서 사용자한테 돈을 빼가는 방식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받아도 요금 폭탄 00682

그리고 받는건데 요금이 나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혹시 수신자부담 즉 콜렉트콜 기억하시나요? 예전에 부대에서 친구들한테 콜렉트콜로 걸었다가 한소리 들었던적이 기억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 국제전화도 수신자부담으로 걸려오기때문에 받기만해도 요금이 나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르는 낯선 전화가 바로 뚝 끊기거나(원링스팸) 또는 회의가 끝나고 핸드폰을 봤더니 부재중 전화가 와 있다면 반드시 발신전화 번호를 확인 후에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 

스팸전화를 아예 거부할 의사를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는데요. 두낫콜(do not call)이라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중이고 여기 등록했다고 해서 오던 스팸전화가 안오는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 광고전화를 신고할 수 있는 근거자료가 된다고 하니 필요하시면 등록하세요).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에 번호등록하는 법

 

소비자쪽에 "수신거부등록"을 누릅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하단에 "수신거부등록신청"을 누릅니다.

 

동의를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름과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누릅니다.

 

아래처럼 문자면 문자로, PASS등록하셨으면 PASS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본인인증이 끝나자마자 "수신거부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가 뜹니다. 

 

신고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신거부 등록 이후에 전화권유판매 업체로부터 판매를 유도하는 전화가 왔을 경우 *증빙자료를 포함하여 해당 업체를 신고하는 것입니다. 신고는 신고된 업체의 담당 지자체를 통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 짐으로 항상 신중하셔야 합니다.라고 써있습니다. 

혹시 집전화나 사무실 전화까지 등록하고 싶으시다면 스크롤을 올려서 아래처럼 "추가 수신거부 등록"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일반전화도 등록할 수 있게 나옵니다. 원하시는 번호를 등록후 확인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이상으로 국제전화 00682에서 걸려오는 전화는 스팸이므로 받지 말아야 한다는 것과 스팸이 오지 않게 수신거부 등록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팸은 나이를 가리지 않으니 꼭 친구나 가족들에게 이 사실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알려주시려면 바로 밑에 SNS글보내기가 있으니 카카오스토리로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