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
카카오톡 폰트 변경

 

카카오톡을 주고 받을 때 항상 같은 글씨체로 대화를 하다보면 조금 식상할 때가 있습니다. 좀 다양한 글씨체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글씨체를 바꿔서 적용하면 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의 글씨체 즉 폰트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같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하기

우선 카카오톡을 열면 아마도 첫화면은 대부분 채팅화면일 것입니다. 여기서 화살표친 점 세개쪽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채팅탭 화면

 

설정탭이 보일텐데요. 여겨서 "화면"항목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설정 탭

 

"화면"설정으로 들어오면, "글자크기/글씨체"항목을 터치합니다.

설정탭 하위메뉴인 "화면"

 

 

"글자크기/글씨체" 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글씨체" 항목을 터치합니다.

글자크기/글씨체 설정

 

글씨체 설정으로 들어오면 아래처럼 상당히 많은 글씨체(폰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다양한 폰트

 

 

글씨체중에 대학일기 폰트도 있고, 나도썸탈꼬얌 폰트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글씨체들이 모두 무료입니다.
아이폰에서는 무료인데 안드로이드에서는 글씨체 1개당 3500원이라고 합니다.

 

글씨체중에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라는게 있는데요. 이건 2017년9월에 뉴스에 나온적이 있는 배우 박보영의 손글씨를 바탕으로 한 글씨체 입니다. 즉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는 박보영 손글씨인 것이죠.

배우 박보영의 손글씨를 바탕으로 한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

 

글씨체, 폰트 바꾸는 법

글씨체 즉 폰트를 바꾸는 법은 간단합니다. 
폰트 목록에서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면 거의 2초정도도 안걸려서 다운받고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동그라미가 생깁니다. 여기서 폰트는 다운로드 용량이 매우 적기때문에 데이터로 받아도 되지만 데이터 용량이 간당간당 하신다면 꼭 와이파이 환경에서 다운 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그림처럼 선택하면 바로바로 위의 예시 화면에 적용되서 나오므로 실제 대화창에서 보이는 폰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폰트를 클릭하면 순식간에 다운이 됩니다.

 

 

글자크기가 작다면

폰트는 종류에 따라서 글씨크기가 좀 작은 폰트도 있고 큰폰트도 있습니다. 작은폰트를 사용할 때는 그 폰트 크기를 조금 키우면 좋을텐데요. 아래처럼 "글자크기"에서 빨각박스에 있는 동그라미를 슬라이드해서 오른쪽으로 움직여 글자를 키울 수 있습니다. 글자를 크게 보시기를 원하시는 분께 보기좋은 폰트와 적당한 크기를 선사해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선택한 폰트가 크다면 이 설정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드 해서 글씨 크기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글자크기 조절하기

 

 

알아야 할 점

폰트는 카카오톡 내의 모든 글자에 적용되지만, 글자크기는 대화에만 적용 됩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글씨체는 모두 바뀌었지만, 글자크기는 조금 다르죠?  빨간 동그라미 친 대화부분만 커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더 확인해볼까요?

친구와의 채팅이 아닌, 카카오톡 쇼핑하기나 카카오메이커스 같은 채널에서는 폰트는 적용되지만 글자크기는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카카오톡 글씨체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는 글씨체가 무료이고, 안드로이드에서는 글씨체가 유료인 상황이 잘 정리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