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갤럭시 buds plus 연결 안됨

 

 

잘쓰던 갤럭시 버즈가 최근에 핸즈프리로 통화할 때 상대방이 불편해 하는일이 있어서 알아봤더니 음악 듣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통화시에 문제가 있다는 내용이 꽤 있었습니다. 그래서 요사이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막 뿌리는(?)통에 미개봉 신품 가격이 많이 떨어진지라 하나를 당근마켓에서 구하기로 마음먹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당근마켓에서 미개봉 버즈플러스 구입

당근마켓은 GPS기반이라서 직거래하기가 편하기 때문에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95000원에 파시는 분이 계시더군요.

풍미훠궈 앞에서 거래한다고 하셔서 약속을 잡고 다음날 아침 풍미훠궈로 갔습니다. 정확히는 풍미훠궈가 아니고 풍미성훠궈 더군요.

 

약속장소에 약속시간에 조금 일찍갔더니 바로 나오셔서 거래 했습니다. 정열의 빨강색입니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뜯어서 내용물을 확인합니다.

 

전에 있던 버즈와 비교샷도 찍어봅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연결 안됨

그런데....이제 부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폰과 연결이 안됩니다. 분명히 미개봉 새거라서 이전에 연결된 기기도 없을테고, 설사 있다고 했도 버즈는 양쪽을 귀에 끼우고 터치부분을 3초간 데고 있으면 "두둥"하면서 블루투스 대기 상태가 되는데, 이 빨강은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게다가 케이스에 넣어보면, 연두색 불로 "완충"상태라고 나옵니다.

 

 

인터넷 검색도 해보고 갤럭시 말고 아이폰에도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깔아서 해보는데, 아무것도 안됩니다. 갑자기 별의별 생각이 다 들기 시작합니다. "이거 모양만 이어폰인 모형인가?" 근데 모형이면 불이 왜 들어오지요? "아니면, 중국에서 만든 짭인가?" 아무리 짭이라도 연결은 되야 하는거 아닌가요? "판매자분이 이미 불량인걸 알고 판건가? 어쩐지 좀 싸던데?" 하지만 삼성 AS가면 해결은 될텐데? 라는 별의별 생각을 다 해보면서 계속 귀에 끼우고 양쪽을 터치하고 심지어 케이스에 끼운채로 7초간 터치하라는 말까지 있어서 (이게 초기화라고 하던데 진짜인진 모르겠습니다.) 그대로 해봅니다. 하지만 아뭇것도 안됩니다.

원인은 기상천외한 곳에서 발견

그런데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거 방금 개봉한거고 충전이 되있다 하더라도 만충은 아닐텐데 왜 초록색 불이지? 라는 생각이 말입니다. 

그래서 아래 동영상 처럼 충전 접점을 붙였다가 떨어뜨렸다가를 몇번 했습니다.

 

그랬더니 저 연두색불이 갑자기 빨강색으로 변하더군요. 

그렇습니다. 충전이 안되고 완전 방전이 된 상태였던 것입니다. 빨강색이 된후에는 아래처럼 C타입 선을 꼽고 충전을 마저 했습니다.

케이스는 충전중, 버즈플러스 유닛은 완충된 상태

 

충전이 되고 나서 다시 연결을 해봤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순식간에 연결이 됩니다.

 

하마터면 아무 이상없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AS센타에 가지고 갈뻔했으며, 판매자분을 강하게 의심할 뻔 했습니다.

 

갤럭시 버즈를 쓰다가 버즈 플러스를 쓰니까 확실히 소리도 좀 더 좋아졌고, 핸즈프리 통화할 때 상대방도 깨끗하게 잘 들린다고 합니다.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을 겪으신다면, 이어폰의 충전 접점을 떼었다 붙였다를 몇번 해보시면 진짜로 충전이 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 연결안됨 증상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해결한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