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및 IT 기기

kt 에그 해지

2020. 11. 24. 09:10
반응형

케이티 에그 해지

KT Egg 해지

 

 

와이브로 즉 egg를 사용하기 시작한게 2013년이니까 벌써 몇년이나 되었는데 2018년 8월쯤에 KT로부터 문자가 와서 이제 콤비 요금제(10기가 5천원)는 폐지가 되고 LTE 에그로 바뀌니까 변경해야 하고, 원래는 16500원인데 2년간은 기존과 똑같은 요금으로 사용하게 해드리겠다는 내용으로 변경을 요구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제 또 2년이 흘러서 5500원씩 내던 에그 요금이 2020년 10월부터 15400원으로 오르더니 이번달 11월에는 16500원으로 LTE egg+11 요금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제 해지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해지방법을 알아보려고 114에 전화를 했습니다.

 

KT 에그 해지방법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고 하더군요.

첫번째는 가까운 kt 플라자를 방문하라

두번째는 해지서류를 팩스로 보내줄테니 작성해서 신분증과 작성한 해지서류를 보내라 였습니다.

 

업무시간에 움직이는 것이 다소 불편했기에 팩스로 하겠다고 했습니다. 

상담원분께서 에그 번호를 아느냐고 했는데, 중간에 별표가 있어서 모르겠다고 했더니 해지서류 해지신청번호란에 한글로 "에그번호 모름"이라고 쓰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나서 생각해보니까 간혹 에그 사용량이 얼마라고 오던 문자에 에그 번호가 쓰여있었던게 생각나더군요. 

상담원분께서 팩스를 받을 번호를 물어보시더니 5분도 안되서 팩스가 도착했습니다.

 

혹시 팩스 온걸 모를까봐서 문자로도 팩스발송 사실을 한번 더 알려주더군요.

그리고 팩스로 전송한 서류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도 자세하게 문자로 보내주었습니다.

kt 에그 해지 서류 설명 문자

문자 내용을 보면, 요청하신 해지 업무에 대한 신청서류를 작성 시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해지 신청서류 작성 샘플 이미지를 보내드립니다. 샘플 이미지에 빨간 글씨로 기재되어 있는 사항에 대해 정확한 작성 및 체크가 진행되어야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라고 하면서 URL이 같이 옵니다.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샘플 이미지가 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MG_6084.PNG
0.65MB

다운 받아서 보시면 원본크기에 샘플이미지 파일을 보실 수 있으니 필요하시면 위에 첨부화일을 다운 받아서 보시면 됩니다.

샘플페이지의 빨강글씨로 기재되어있는 사항에 대해서 쓰라고 했으므로 "총납부금액"의 빨강박스는 무시합니다.
그리고 통화할 때 "에그번호모름"으로 기재하기로 했기 때문에 지금은 에그번호를 알고 있지만 "에그번호모름"으로 씁니다. 이것은 약속이니까요.

작성을 다했으면 이제 이 해지신청서와 신분증을 팩스로 보내면 됩니다. 팩스번호는 통화할 때도 알려주셨지만 안내문자에도 적혀있습니다.

이쪽으로 "해지신청서"와 "신분증"을 보내면 됩니다.

알려준 번호로 팩스를 발송했습니다. 

 

팩스를 발송한지 1분도 되지 않아 아래와 같이 팩스를 잘 수신했다는 문자가 옵니다.

잘 받았고, 정확히 업무처리 후에 결과에 대해서 안내 메시지를 준다고 합니다. 

그러더니 또 1분도 안되서 아래와 같은 문자가 또 옵니다. 이번에는 상담원분의 이름이 적혀있는 것으로 보아 자동발신이 아닌 수동발신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쨋든 "업무 처리 후 확인 문자 발송하겠습니다"라고 하니 이제 문자를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KT Egg 해지 완료

팩스로 해지신청서류를 보내서 팩스를 잘 받았다고 문자가 온 시간이 오전 11시50분이었습니다.

3시간 30분정도 지나서 오후 3시17분에 드디어 결과 문자가 왔습니다.

요청하신 해지업무 처리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다음에도 연락주시면 제 일처럼 도와드리겠습니다. 라고 합니다.

올레닷컴에 들어가서 가입정보를 조회해보니 그동안 있던 에그가 없어졌습니다. 

이상으로 kt 에그 해지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